아프리카 아이들의 현실 체험 계기 마련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이사장 이일하)는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아프리카 식수위생지원사업을 위한 ‘제5회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를 개최한다고 지난 7월 16일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STEP FOR WATER 희망걷기대회’는 깨끗한 물을 얻기 위해 하루 수 시간 이상 걸을 수밖에 없는 아프리카 아이들의 현실을 체험해보고, 나눔에 동참하는 대국민 참여 캠페인이다.
비대면으로 이루어지는 이번 대회는 7월 15일부터 선착순 5천 명까지 참가 접수가 가능하며, 희망걷기대회 공식 온라인 홈페이지(https://vvd.bz/PeO)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자에게는 대회 참여시 활용 가능한 티셔츠, 쿨링 스카프, 썬스틱과 친환경 빨대 등의 물품으로 구성된 ‘굿워터 키트’가 배송되며, 참가비 2만원 전액은 니제르와 모잠비크 아이들을 위한 식수위생지원사업에 기부된다.
참가자들은 희망걷기대회 전용 앱을 통해 개인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대회에 참여할 수 있다. 앱을 켜고 걸으면 걸음 수를 측정할 수 있고, 6천 걸음 달성 시 ‘온라인 완주 인증서’가 발급되고, 누적 걸음 수에 따라 우물, 식수대, 위생키트 등의 아이템을 얻어 나만의 아프리카 마을도 만들 수 있다.
‘굿워터 키트’ 언박싱 사진이나 영상, 온라인 완주 인증서를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이 제공된다. 이 외에도 ‘걸음 수 랭킹 TOP15 이벤트’와 ‘굿네이버스 창립 30주년 기념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