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신하는 교사의 모습 통해 주님이 이끄실 것
교회학교 중고등부 전국연합회(회장 김택종 장로)는 지난 1월 8일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4층 크로스로드 세미나실 ‘광야와 영성’에서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2022 교사세미나를 개최했다.
예배는 수석부회장 신점철 장로 인도로 부회장 정범 장로 기도, 총무 이석주 집사 성경봉독, 교육자원부 부장 이기주 목사가 ‘하나님이 하십니다’ 제하 말씀, 총무 이석주 집사 광고, 이기주 목사가 축도했다.
이기주 목사는 “중고등부 학생들을 위해 헌신하는 교사 여러분들의 모습을 통해 하나님이 은혜주실 것을 믿는다”며, “주님께서 세우신 교회는 주님이 지키신다. 최선을 다하면 하나님께서 교회학교를 살리시고 그분의 계획대로 이끌어가실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진 세미나는 회장 김택종 장로 개회사, 교육훈련처 총무 김명옥 목사가 ‘복음으로 교회를 새롭게, 세상을 이롭게 하는 교사’, 번개탄TV 임우현 목사가 ‘우리가 씨앗입니다’, 행복나눔교회 김현철 목사가 ‘메타버스를 활용한 교회 교육’, 꿈의교회 김학중 목사가 ‘먼저 바르게 알자’, 교육훈련처 중고등부 담당 이미숙 목사가 ‘2022 GPL-S 공과 활용방법 및 이해’, 고른이기쁨의치과 윤정배 원장이 ‘끝까지 복음을 전하려면’을 제목으로 강의했다.
회장 김택종 장로는 “어려운 시대이지만, 온라인 세미나를 통해 전국에 계신 교사분들과 만날 수 있게 되어 하나님께 감사드린다. 선생님들이 참여하는 이 귀한 시간을 통해 교사의 사명을 깨닫고 자신을 돌아보며 많은 것을 배우고 익혀 맡겨진 역할을 충성되게 다하길 바란다”며, “여러분의 수고를 통해서 한국교회가 성장하는 역사가 일어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진행된 이날 세미나는 1월 31일(월)까지 유튜브 채널 ‘교회학교 중고등부 전국연합회’에서 시청 가능하며, 세미나 내용을 토대로 교재를 발간할 예정이다.
/석상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