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의향기] 사단법인 JRP문화재단 이사장 김형대 목사

Google+ LinkedIn Katalk +

“오직 예수, 오직 십자가 사랑, 오직 부활생명 창달 헌신”

“이 세상에서 사람만이 문화예술의 존재이다. 따라서 본래적 가치와 의미를 실현한다면 사람은 행복한 문화의 삶을 회복할 것이요, 선하고 아름다운 문화의 사회가 될 것이다.” -JRP 설립목적

J R P 문 화재 단 은 ‘ 예 수 ( J e s u s ) 의 부 활(Resurrection)과 평화(Peace) 정신’을 전하며 화해ㆍ일치의 기독 문화를 창달하기 위해 지난 1988년 출범 이후 오직 예수 섬기는 문화, 오직 십자가 사랑 문화, 오직 부활 생명문화 창달에 헌신하면서 걸어 오고 있다.
이사장 김형대 목사는 “본 재단은 1988년에 창립해 2024년 현재까지 바다의 해저류처럼 걸어 올 때 많은 교회들의 지도와 사랑을 받았으며, 교회와 함께 국내는 물론 국제적으로 오직 예수, 섬기며, 사랑하며, 부활의 생명문화를 위해 걸어 왔다”고 JRP 문화재단을 소개하며, “J(Jesus, 예수),
R(Resurrection, 부활), P((Peace, 평화)는 예수 부활 평화문화 창달과 실천을 사명으로 36년여 동안묵묵히 섬겨왔다”고 했다.
JRP문화재단은 36년 전 산성교회(북한 제로피난민교회) 담임목사 재임 중(1988년) 산성교회 장로들과 장로교단의 목사, 장로들로 창립총회를 개최해 대표회장에 남석주 목사를, 본부장에 산성교회 김형대 목사를, 고문에 소정교회 김두봉 목사를 추대했다.
“JRP문화재단 창립 36년간 정관 제3조 목적으로 본회는 지구촌 역사현장에 사랑문화와 부활평화문화를 세우고, 인류평화와 사랑문화 사회를 구현하며, 십자가 사랑문화와 부활평화 문화창달을 목적으로 한다를 성취하기 위해 섬겨왔습니다.”

재단 설립 목적과 비전

통일 한국의 통일된 민족 문화 설립, 사랑과 평화의 지구촌 실현을 위해서 “사람의 본래적 문화예술의 가치와 의미를 회복하고, 보편적 문화예술의 기질을 구현하고 아름답고 선한 문화의 사회를 세우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이를 위해서 십자가 사랑문화를 통한 용서와 화해, 섬김과 나눔의 삶을 실천하고, 부활 생명의 문화를 통한 용서와 화해문화를 창달하며 미움과 갈등의 담을 헐고, 사랑과 평화의 문화를 구현하는 능력을 회복하며, 세계 평화 통일 한국의 하나의 민족 문화를 세우고, 지구촌에 사랑과 평화의 세계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한 10개 사업본부를 설치했다. △세계평화문화운동본부 △성찬목회 회복운동본부 △절기문화운동본부 △십자가부활평화운동본부 △평화통일문화랜드추진본부 △국민인성개발 교육문화본부 △북녘다제내성결핵환자후원본부 △국제섬기는리더십글로벌 인재교육(장학)본부 △꽃동산장문문화(국민, 기독교)운동본부 △창조문화·국민건강문화개발 및 회복운동본부 등을 세우고 목적사업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과 평화 실천을 위한 취지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

사랑·평화 지구촌 실현

재단의 비전과 목적사업을 위해서 외국선교, 성찬목회, 사랑실천사역, 기도회사역, 선교대회 사역등 선교활동을 통해 세계평화 한국사모 합창단(현유엔평화합창단) 설립, 세계평화공연 개최, 파독 광부, 간호사 초청대회, 6.25참전자 유가족 초청 보은문화대회, 십자가 부활선교대회, 한일 Cross Explo, 금요기도회 은퇴목사 세계평화 기도클럽, 부산복음통일 조찬기도회, 성찬목회, 외국선교, AGA, Coin Bank 북녘다제내성결핵환자 살리기 사랑 실천운동, JRP세계평화 마라톤 등의 사역을 펼쳐왔다. 최근에는 6.25 한국전쟁 UN평화국 참전용사 뉴질랜드 유족 초청 서울보은문화대회를 비롯한 부산대회(대회장 김태영 목사, 증경총회장), 24년도에 6.25참전유공자 영도구지회 보은문화대회(금성교회 대회장 김병호 목사)와 금정구지회 보은문화대회(금정구회관 대회장 김원종 회장)를 실시한 바 있다. 또한, JRP문화재단 창립 36주년 기념 세계평화 프레어 콘서트를 거제교회에서 개최했다.
특히, 사랑실천운동으로 한반도 사랑 유진벨 재단을 통한 북녘다제내성결핵환자 특수약품 및 특수영양제 보내기 운동을 펼쳐온 것으로 알려졌다.
“한반도사랑 유진벨 가문은 인류평화와 인도주의 자선(Humanity Charity)의 사명으로 한반도 사랑을 계승하고 있는 역사에 뛰어난 가문입니다.
1995년 북한 주민을 돕기 위해 시작되었으며, 97년부터 2005년까지 보통 결핵퇴치로 사업을 전환해 당시 북한의 70곳의 의료기관에서 25만 명이 넘는 결핵환자들에게 의료혜택을 더했으며, 2008년부터 다제내성결핵치료를 시행해 오고 있습니다. 사랑과 생명, 평화 문화창달의 사명으로 창립된 JRP문화재단은 유진벨 재단을 통해 교회와 단체와 시민 각자의 이름으로 특수약품과 특수영양제를 북녘다제내 성결핵환자들에게 바로 전달하는 심부름꾼 사명을 받아 후원자들의 후원액수대로 특수약품과 특수영양제를 북녘 환자들에게 전달했습니다. JRP재단은 충성된 섬기는 심부름꾼이 되어 세계 속의 홀리랜드 한반도가 되기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난 10월 19일 거제교회에서 개최된 공익사단법인 JRP문화재단 창립 36주년 기념 세계평화 프레어 콘서트.

무궁화 평화 팡카페 문화

“무궁화를 영어로 샤론의 꽃(Rose of Sharon)으로 표기하고 있습니다. 샤론의 꽃 무궁화는 꽃 중의 꽃이요, 아름다운 꽃 중의 가장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꽃을 무궁화라고 합니다. 무궁화는 너무나 신비로움을 품고 있는 꽃이며, 하나의 민족, 하나의 사랑, 하나의 빛을 발하는 한반도의 샤론의 백합화입니다(사 35:1). 무궁화는 임마누엘을 상징(아 2:1)하고 있습니다.
본 재단은 JRP 창립목적에 따라 십자가 사랑과 부활 생명의 평화문화 창달의 목적을 국민의 가슴에 심는 Rose Peace 평화의 ‘무궁화KP평화팡, 무궁화WP평화팡’ 문화를 통해 JRP평화문화 세계화에 봉사하고자 합니다.”
기획재정부장관 기부금지정단체이기도 한 공익사단법인 JRP문화재단은 한반도 평화와 세계평화 문화창달을 목표로 ‘무궁화 평화 팡카페 문화(RosePeace Kamut PangCafe Culture, RPC)’를 개설했다.
“무궁화 평화 팡카페 문화는 한반도와 세계 방방곡곡에 무궁화 평화 카무트호라산밀빵으로 국민건강의 창조먹거리 활성화와 한반도, 세계평화의 사랑나눔에 최선을 다하기 위해 개설되었습니다. 카무트호라산밀빵의 원산지는 에덴낙원동산입니다. 카무트호라산의 원산지는 에덴낙원동산의 유브라데 강변(창 2:14)의 메소포타미아이며 이집트 바로 왕의 궁중식품으로 예나 지금이나 슈퍼푸드로 주목받는 고대 곡물로 현대인들의 건강담보물입니다.”
RPC를 개설한 이유에 대해서는 △교회자립책과 개척자원개발책 △교회의 나눔과 이웃사랑실천의 도구 △RosePeace Pang(무궁화 평화팡)세계선교 통로 △WP세계평화 사랑문화창달의 현장 △KP한반도 평화문화 국민 가슴에 새김 △이웃사랑, 인류사랑의 실천문화 활성화 △KP무궁화평화, WP무궁화평화문화를 통한 나라사랑 문화활성화 △국민건강 제1차 창조곡물 먹거리 생활문화 활성화를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제빵 보급처는 교회, 해외선교지보급, 교육기관, 각 병원, 각 산업체 공장, 복지회관, 시중 카페점, 영화관, 시외버스터미널 상가, 지하철 역사점, 군부대 군목실, 기독학교 교목실 등에 보급하고 있다.

무궁화 평화 팡카페 문화.

완성된 무궁화 모양의 제빵.

오직 예수, 평화문화 사명

“인류의 조상 아담과 하와의 범죄로 가인의 세속 문화와 아벨의 거룩한 문화의 끊임없는 대결과 대립의 현장 속에 임마누엘 하나님 예수 그리스도가 오셔서 전적 부패의 사람들을 구원하시고, 구원받은 사람들로 본래의 거룩한 문화를 회복하라고 명하셨습니다. 예수님은 아름답고, 빛나는 십자가 사랑문화와 부활 생명문화와 평화 문화의 삶의 현장의 본보기가 되셨습니다. 본 재단은 예수 부활 평화문화 창달과 실천을 사명으로 묵묵히 섬겨왔습니다. 더욱더 오직 예수, 오직 십자가 사랑, 오직 부활생명, 오직 평화문화의 사명을 지고, 교회를 섬기며, 교회와 함께 세속의 문화를 거룩한 문화로 변혁하는 예수 문화를 선도하는 재단으로 걸어가고 있습니다. 예수 문화의 홀리랜드 코리아 그리고 세계속에 오직 예수 부활 평화 문화 창달하며 교회를 섬기고, 교회와 함께 할 것입니다. JRP문화재단은 미래를 향해 교회 중심의 하나님 나라를 세우고, 이웃을 섬기는 심부름 잘하는 JRP문화재단이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많은 기도와 협력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사장 김형대 목사는 미국 맥코믹신학교 박사원(D. Min) 등에서 수학, 미국ICU 부총장 역임, 호산나교회, 산성교회, 유엔로교회 등에서 시무했다.
/부산지사장 박기탁 장로

엘가나·한나 PaMA클럽 세계평화기도회.

공유하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