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조지 파커(Gorger. S. Parka) 씨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만년필을 만든 사람으로 유명하다. 그의 사업체는 위스콘신 주의 소도시 제인스빌에 위치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파커 만년필은 전 세계 곳곳에서 판매되고 있다. 파커의 마음속에 항상 인류를 위해 공헌할 것을 오랫동안 연구하며 기도하다가 세계인 모두가 사용하는 만년필을 제조하게 되었다. 그는 마음속에 명확한 목표를 세우고 추진해 결국 세계인이 사용하는 만년필을 만들어 오늘날 세계인이 만년필을 애용하게 되었다.
그는 만년필을 만든다는 목표를 정하고 그 목표를 글로 기록해 자신의 가정에 잘 보이는 곳에 붙여놓고 방에 들어갈 때와 나갈 때 그리고 아침에 일어날 때 밤에 잠들기 전에 바라보며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를 했다. 그의 주변의 사람들은 그의 뜻을 알고 미쳤다고 비웃기도 했다.
얼마 후에 그가 기도하며 구상하던 대로 만년필을 제조하게 되었다. 세상에서 무슨 일이든지 자기가 원하는 것을 다른 사람이 대신해 주지 않으며, 우연히 저절로 만들어 지지도 않는다. 목표를 정하고 인내심을 가지고 목표를 바라보고 전진할 뿐 뒤돌아보지 않을 때 목표가 성취된다. 만일 목표가 모호하면 그 결과도 모호할 수 밖에 없으며 혹시 성과가 있다 해도 미미한 수준에 지나지 않게 된다. 나는 할 수 없다, 나는 겁이 난다, 나는 실패한다, 이러한 생각은 일에 대한 공포심 때문에 무슨 일에도 시작할 수 없으며 시작을 한다 해도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다. 그러므로 모든 일에 긍정적인 사고를 가지고 출발해야 목표대로 성취할 수 있다.
무엇을(What) 원하는지, 언제(When) 얻고 싶은지, 왜(Why) 원하는지, 이상의 세 가지가 꼭 필요하다. W.W.W.H.는 성공 심리학의 공식이다. 사람이 하나님께 기도하면 좋은 지혜와 아이디어를 주시고 그리고 실천할 수 있도록 용기와 능력을 주신다. 사람은 뒤를 돌아보나 하나님은 전진하게 해 어떤 일도 성공하게 하신다. 파커 씨는 하나님의 은혜로 만년필을 창작해 세계인이 애용하는 유명한 제품 파카 만년필을 제조했다.
김광식 목사<인천제삼교회 원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