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펄전의 아침묵상] 여호와여 우리를 도우소서

Google+ LinkedIn Katalk +

 

▣ 시편 12장 1절 

“여호와여 도우소서 경건한 자가 끊어지며 충실한 자들이 인생 중에 없어지나이다”

이 기도는 짧으나 때에 맞고, 지혜로우며, 시사하는 바가 많은 기도입니다. 본문에서 다윗은 주변에 신실한 이들이 거의 없는 것을 보고 통탄하며 눈을 들어 하나님께 간구합니다. 자신의 연약함을 느꼈기에 하나님께 도움을 요청한 것입니다. 그러나 그뿐 아닙니다. 그는 그와 함께 진리를 위해 노력할 셈이었습니다. 짧은 이 간청 속에는 분명한 통찰력과 명료한 발언이 들어 있습니다. 다윗은 심사숙고한 끝에 자기가 무엇을 구하고 있는지 또 그것을 어디에서 구해야 할지 분명히 알게 되었습니다. 여호와여, 저희도 이 같은 복된 방식으로 기도할 수 있게 가르쳐 주소서.

이 기도는 하나님의 섭리에 따른 고난을 당하면서, 다른 모든 도움이 소용없음을 발견하게 된 지치고 곤한 성도들에게 아주 좋은 기도입니다. 또한 언제 어디서나 심령이 가난한 자들을 소생시켜 주는 기도입니다. “여호와여 도우소서”라는 기도는 우리가 살든지 죽든지, 고난을 당할 때나 수고할 때나, 기쁠 때나 어느 경우에나 다 드릴 수 있는 기도입니다. 사실 하나님의 선물인 예수님은 우리에게 선한 것을 모두 주시겠다는 하나님의 엄숙한 약속입니다. 그리고 그는 친히 “두려워 말라 내가 너를 도우리라”고 분명하게 약속하셨습니다.

▣ 이사야 54장 5절  

“이는 너를 지으신 이가 네 남편이시라 그의 이름은 만군의 여호와이시며 네 구속자는 이스라엘의 거룩한 이시라 그는 온 땅의 하나님이라 일컬음을 받으실 것이라”

우리 구주 예수님은 전적으로 우리의 것일 뿐 아니라 영원히 우리의 것입니다. 그는 우리를 위한 왕이요, 우리를 위한 제사장이요, 우리를 위한 선지자입니다. 또 목사 되신 주님의 지팡이, 하나님의 막대기, 대장 되신 주님의 검, 제사장 되신 주님의 관, 왕 되신 주님의 홀, 선지자 되신 주님의 겉옷이 모두 다 우리 것입니다. 예수님의 모든 위엄은 우리를 높이기 위한 것이요 그 모든 특권은 우리를 보호하기 위한 것입니다.

한편 우리를 위해 입으신 주님의 온전한 인성 또한 모두 우리의 것입니다. 하나님께 온전히 순종하신 그 생애의 공로를 우리에게 끼치십니다. 그의 인품에서 흘러나오는 미덕들은 우리의 보석과 장식품입니다. 주님은 또 하나님이 어떻게 인간에게 내려오셨는지 배우라고 우리에게 구유를 남기셨으며, 인간이 어떻게 하나님께 올라갈 수 있는지를 가르쳐 주시려고 십자가를 물려주셨습니다. 주님의 모든 생각과 감정, 하신 말씀과 행동들, 기적과 중보기도, 이 모두가 우리를 위한 것이었습니다. 그리스도는 우리가 언제 어디서나 영원히 즐길 우리의 구주십니다. 이 아침, 성령의 능력을 힘입어 당신도 그리스도를 “내 구속자”라 부르십니다.

공유하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