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대]과기정통부 기초연구실 사업에 3팀 선정

Google+ LinkedIn Katalk +

차세대 창의 융합 인재 양성

숭실대학교(총장 장범식)는 한국연구재단이 발표한 ‘2021년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기초연구실지원사업’ 선정 결과에 따라 IT대학 이정현 교수팀, 이길호 교수팀, 공과대학 강수민 교수팀이, 최대 6년간(3+3) 매년 4.5~5억 원을 지원받으며 국가 R&D(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차세대 창의 융합 인재를 양성한다고 지난 6월 3일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IT대학 소프트웨어학부 이정현 교수팀은 ‘자율주행 자동차 보안’을 주제로 자율주행 기술의 취약점을 분석하고, 사이버 해킹으로부터 안전한 자율주행 자동차 환경 구축을 위해 보안 기술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IT대학 AI융합학부 이길호 교수팀은 ‘저비용 고신뢰 자율주행차를 위한 임베디드 클러스터 및 딥러닝 경량화’를 주제로 GPU와 같은 AI 가속기를 가진 저가 임베디드 컴퓨터로 클러스터를 구성하고, 그 위에서 오픈소스 자율주행 스택을 경량화 및 최적화한 자율주행 플랫폼을 개발한다.
공과대학 건축학부 강수민 교수팀은 ‘프리캐스트 콘크리트(PC) 건축물의 연쇄붕괴방지 기술개발’을 주제로 최신 비파괴 및 센싱 기술을 활용하여 PC 건축물의 전주기(Life Cycle)에 걸쳐 연쇄붕괴를 막고 경제적 손실을 효율적으로 방지하고자 한다.
기초연구실 지원사업은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기초연구를 강화하고 우수 연구자 양성을 통해 과학기술 미래역량 확충에 기여하기 위한 사업이며 심화, 융합, 개척형으로 나뉜다. 이정현 교수 연구팀, 이길호 교수 연구팀은 기존 연구를 심화하는 다양한 형태의 연구를 지원해 체계적으로 육성하기 위한 ‘심화형’에 선정돼 연 5억씩 지원받으며 강수민 교수 연구팀은 국내에서 거의 시도되지 않은 새로운 분야의 창의적, 도전적 연구 지원을 통해 역량 있는 젊은 연구자의 성장을 지원하는 ‘개척형’에 선정되어 연 4.5억을 지원받는다.

공유하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