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O]월드비전, 소녀들 위한 캠페인 참여 당부

Google+ LinkedIn Katalk +

아프리카 아이들 일상 변화의 기회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은 세계 월경의 날을 맞아 12월 31일까지 ‘2021 베이직 포 걸스(Basic for Girls)’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지난달 30일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올해로 7번째 시즌을 맞은 ‘2021 베이직 포 걸스’ 캠페인은 아프리카 지역 여아들이 월경과 관련해 겪는 어려움에 공감하고, 직접 면 생리대를 만들어 선물하는 참여형 캠페인으로, 지난 2015년부터 가난과 문화적 관습으로 인해 생리, 조혼, 원치 않은 임신 등 기본적인 권리조차 누리지 못하는 여아들을 위해 전개하고 있다.
‘2021 베이직 포 걸스’ 참여 희망자는 12월 31일까지 월드비전 홈페이지를 통해 DIY 키트 또는 파우치 선물하기를 신청하면 된다. 참여자들이 직접 면 생리대를 제작할 수 있는 ‘DIY 키트’는 흡수패드·방수패드·실·바늘·퀵가이드·후기엽서 등으로 구성됐다. 개인 참가비는 2만원이며, 단체 신청 시에는 1만 5천원이다. 완성된 면 생리대는 반송 봉투에 넣어 월드비전 본사로 보내면 된다.
새롭게 운영되는 ‘파우치 선물하기’는 바느질이 어려운 후원자를 위한 부분으로 3만원 일시 후원에 동참하면 후원자와 아프리카 여아에게 동일한 커플 파우치가 전달된다. ‘파우치 선물하기’는 500개 한정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2021 베이직 포 걸스’ 캠페인 수익금 전액은 면 생리대 지원 및 남녀가 구분된 여아친화적 화장실 설치 등 인프라 구축에 사용되며, 월경 위생교육과 인권 기반의 성교육 등 여아 인권 신장을 위한 옹호 활동을 통해 인식 변화 및 여아의 역량을 강화시킬 예정이다.
조명환 회장은 “작년 ‘베이직 포 걸스’ 캠페인에 무려 16,237명의 후원자가 함께 해 주셔서, 케냐, 잠비아, 탄자니아 지역 약 4700명의 소녀들에게 면 생리대를 전달할 수 있었다”며 “아프리카 아이들의 일상을 바꿀 수 있는 건 꾸준한 관심이니만큼 이번 캠페인에도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공유하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