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단] 단군상(檀君像) 문제와 대책

Google+ LinkedIn Katalk +

첫째, 단군상, 무엇이 문제인가? 홍익문화운동연합이라는 단체가, 불법으로세워놓은, 369기의 단군상 조형물(造形物) 가운데, 그동안 공식 비공식으로 철거된 것을 100여 기 이상으로 보고, 이제270여 기가 남아있다고 추정한다. 허수아비 같은 조형물을 세워놓고 하나님처럼 섬기도록 참배까지 유도하고 있는데, 남아있는 단군상을 바라보고만 있어야 하겠는가? 학교, 동사무소, 보건소, 교육청, 구청, 관공서, 한방병원, 군부대까지 공공연하게 단학(단학선원, 단 월드)기수련(명상, 기체조, 뇌 호흡, 단 요가,단학기공, 단전호흡)을 건강 수련이라고 가르치고 있다. 유치원에서는 우주의 기(氣)를 받아 두뇌를 개발하면 뇌가 좋아져서 영재가 된다고, 유치원생들과 학부모까지 유혹한다. 중고등학교 특별활동 시간에 뇌 호흡, 단 요가를 실시하고, 강사 비용을 교육청에서 지급하는 지역도 생겼다. 그 효과가 의학적으로 입증도 안 됐는데 그들 회원의 31%에 해당하는 기독교인이 출입하고 있다. 이것이 문제다. 전국 50여 개 이상의 기업 단체에서 각종 공산품, 가구, 건강식품, 의류, 신발, 삼족오 목걸이, 귀걸이, 팔찌, 총명 베개, 기찬 방석, 자동차 스티커, 일지 파워 스티커가 쏟아져 나오고 있다. 기(氣)가 들어있다고 만병통치약처럼 유혹하여, 만원도 안 되는 제품을 수십만, 수백만 원에 팔고 있다. 이것이 큰 문제다. 국제 뇌교육 종합대학원대학교에서 천부경, 홍익인간(弘益人間) 이화세계(理化世界), 풍류 등으로 인간의 기(氣)를 이용하여, 난치병을 치료하고, 뇌 개발로 천재를 만든다고 가르치고, 천화원(仟化院)에서는 ‘21세기는 사람이 신의 지배를 받는 것이 아니라, 신이 사람의 지배를 받는 시대’라고 가르치고 있으니 이것이 큰 문제다.
사실 10월 3일 개천절(開天節)은, 환웅이 하늘 문을 열고(開天) 지상으로 내려왔다는 대종교를 비롯한 단군 교도들의 경축일이지, 어떻게 우리나라의 국경일인가? 그런데도 각급 학교 교과서에서 단군신화를 수록하고, 단군은 우리 할아버지이고 조상이며, 우리는 단군 후손이라고 주입하고 있으니, 교과서를 개정해야 하는 문제가, 문제 중에 큰 문제다. 최근 대종교의 천부경(天符經)을 이나라의 경전이라고, 전국 공원이나 동산에 천부경 경전 비석을 세우고 있고, 단군교를 중심으로 한 ‘한민족 역사문화 찾기 추진위원회’라는 100여 개 민족단체가 ‘개천절 요일 지정제 반대 및 단기 연호 부활 100만 범국민 서명운동’을 벌이고 있으니, 이것이 얼마나 큰 문제인가?

둘째, 교회는, 단군상 문제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가? 단군상 문제가 무섭게 목전에 다가왔는데도, 단군상 문제에 잠들어 있는 교인과 목회자를 먼저 깨워야 한다. 10월 3일 주일은, 단군상 문제에 대하여 설교하고, 단군상문제대책기도주일로 지켜야 한다. 각종 기도 시간에, 단군상을 물리치자는 기도 제목으로 기도해야 한다. 시찰회, 노회 단위로 단군상 문제를 각성시키기 위한 세미나를 개최해야 한다. 총회는 단군상문제대책위원회를 계속 존속시키고 지원하여, 최신 정보를 공유하게 해야 한다. 총회는 단군상 문제에 대한 교회학교 공과를 발행하여 교회학교 학생들을 어려서부터 교리적으로 신앙적으로 무장시켜야 한다.
단군이 곧 하나님이요, 하나님이 곧 단군이라고 하면서 ‘중국의 하나님, 인도의 하나님, 기독교의 하나님은 모두 한국의 단군 하나님에게서 유래했다.’라고 혹세무민(惑世誣民)하는, 단군신화에 대해서 이론적, 신앙적, 신학적, 교리적, 법리적으로 훈련시켜 무장하게 해야한다. 단학, 기 수련하는 곳에 교우들의 참석을 금해야 한다. 가정에서 부모님들은 자녀들을, 교회학교 아동부 중고등부 청년부에서는 학생들을, 어려서부터 단군, 단군상, 단군교 문제에 대해 바로 가르치고 훈련시켜야 한다. 인터넷에 하루에 한 번 이상 클릭하는 국민이 5천만명이 넘는다고 하는데, 인터넷 자원봉사 요원을 모집하여, 현실성 있게 대처해야한다.

/김병훈 목사

-총회 이슬람및단군상대책위원회 전문위원·베다니교회>

공유하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