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정관모의 그림 New Icon” 전시 개최

Google+ LinkedIn Katalk +

한국기독교미술인협회(회장 방효성 장로, 송학대교회)는 11월 10일(수)부터 15일(월)까지 인사아트프라자 갤러리 3층에서 ‘정관모의 그림 New Icon’을 개최한다고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작가인 정관모 장로(영암교회)는 작가노트를 통해 “나는 최근 몇 년 동안 성서와 묵상의 접점에서 내 나름대로의 새로운 조형세계를 모색해 보았고, 그 작품들을 ‘뉴 아이콘(Nes Icon)’이라는 명칭으로 묶어, 미술사적인 고전 성화들과 구분 지은 바 있다. 그 의도는 성화(聖)는 성화이되 표현양식과 현시성의 다름을 말하고 싶어서였다”고 작품의도를 밝혔다.

기독미술 평론가이자 서양화가인 유미형 작가는 이번 전시에 대해 “말씀을 형상화시킨 절제된 상징들은, 그 기호와 색조가 매우 치밀하게 계산된 분명한 의도를 나타내기 때문에 한결 신비롭고 모던하다. 추상적 요소들로 인해 암묵적으로 종교성을 띤 추상화로 보이겠지만, 관점에 따라 현대미술과 문인화의 기품을 접목시킨 독창적 새로운 화풍으로 관찰된다. 말씀이 살아 움직이는 생명력은, 마음의 생각과 뜻을 간파하여 드러낸다. 그러기에 그
림으로 읽는 성경은 더 분명하고 청연한 영혼의 울림을 제공한다”고 소개한다.

정관모 작가는 ‘기념비적인 윤목’, ‘코리아 환타지’, ‘표상·의식의 현현’에 이르기까지 한국 전통미를 현대 조각으로 재현하는 창작을 해왔고, C아트뮤지엄을 세우며 기독교 문화예술의 확산과 세계화라는 꿈을 일궈냈다.

공유하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