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신실한 주님 덕분에 눈을 뜹니다. 그것이 우리의 현실입니다. 언제나 힘들 때나 좋을 때나 아플 때나 건강할 때나 주님은 늘…
Monthly Archives: 3월, 2024
“진화론과 창조론은 양립할 수 없다” 이 세상에는 두 종교가 있다. 기독교와 진화론이다. 헌신적인 진화론의 추종자들이 종교적인 신앙으로 우주의 우연 발생과…
우리를 생명의 길로 인도하여 주시는 하나님 아버지! 주님께서 우리를 지켜주시고 동행하여 주심을 감사 드립니다. 사순절을 지내면서 우리는 오로지 주님만을 바라보면서…
갈라디아서 6:9-10 6.25 전쟁 이후 거지떼들이 가장 많이 몰려다니던 곳이 부산이다. 거지떼뿐만 아니라 피난민도 엄청 많았다. 북쪽에서부터 피난민들이 밀려 내려오다…
김두만 씨는 고향이 전북 익산으로 가정이 지역에서 유명한 음식점을 하였다. 어머니는 병을 고침 받은 일이 계기가 되어 예수를 믿게 되어…
인간의 욕심은 땅 두께보다도 더 두껍다고 할 수 있다. ‘말 타면 종 부리고 싶다’라는 말이 있다. 99마지기 가진 부자가 1마지기…
재즈 장례곡 ‘해보다 더 밝은 저 천국’ 곡조로 보혈에 대한 감사 찬송 시 ‘변찮는 주님의 사랑과’(‘Let us sing of His…
주기철은 1926년 19회로 28세에 신학교를 졸업하고 부산 초량교회에서 목회를 시작했다. 그때는 사회주의, 공산주의자들의 준동(蠢動)이 거셌고, 교회 내에서는 반 선교사, 반…
일곱 번씩 일흔 번이라도 용서하라. 용서라는 두 글자는 쓰거나 말로 할 때는 쉬울지 모르나 실천하기는 보통 어려운 일이 아니다. 내…
뉴질랜드에서 신학 공부를 하는 동안이 나에게는 일생에서 가장 힘든 시간이었다. 첫째는 경제적인 어려움이고, 둘째는 영어로 학업을 따라가는 것이고, 셋째는 미래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