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70주년 맞아 다양한 연구 및 콘텐츠 개발
한국기독실업인회(중앙회장 이대식, 이하 CBMC)는 지난 2월 25일 회원사 ㈜유환아이텍 디지털 쇼룸에서 회상회의 줌(ZOOM)을 이용해 제54차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2021년 사업계획을 논의했다.
총회 회무처리에 앞서 나석환 한국CBMC 중앙 자문위원단장이 ‘이 산지를 내게 주소서’ 제하 말씀을 통해 “우리 모두가 여호와께로 나아가는 깃발을 높이 들고 이 산지를 내게 주소서 하는 맘으로 각자의 일터를 젖과 꿀이 흐르는 땅으로 만들어 가라”며, “한국CBMC가 70년이 지났다. 그동안 전쟁도 치르고, 사회적으로 정치적으로 여러 가지 과정이 있었지만 이만큼 발전하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리면서 이제는 100년을 향해서 힘찬 발걸음을 내딪는 2021년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이대식 한국CBMC 중앙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2020년은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변화가 있었다. 줌으로 회의를 진행하고, 지회를 어떻게 운영할 것인가를 고민하며 줌 인도자 과정을 만들어 운영했다. 올해부터 디지털 온라인 지원팀을 운영한다. 회원사에서도 디지털 온라인으로 변화와 적용을 통해 한 발 앞서 나가는 CBMC 회원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CBMC는 창립 70주년을 맞아 올해 사역 주제를 ‘여호와께로 돌아가자(호세야 6장 1~3절)’로 정하고, 5가지 중점사역을 정했다. 70주년 기념사업을 비롯해 디지털 온라인 사역팀 구성, 회원 상담센터 운영, 기본사역(전도/양육, 리더십 개발, 일터변화) 강화, 일터변화를 통한 성경적 경영 사례 연구 및 콘텐츠 개발 등이다.
이날 올해 신임 연합회장과 신임 지회장을 인준하고 2020년도 유공회원을 표창했다.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인준서와 유공 상패를 사전에 발송하고, 수상 소감은 영상으로 대신했다.
부문별로 △양육상 배효섭(여수중앙지회) △회원확대상 현영택(대전지회) △지회창립공로상 김만환(글로벌중소상공인지회) 박예영(뉴코리아지회) 유보영(청주비전지회) 노희수(포천솔모루지회) △지역봉사공로상 조학봉(서귀포지회) △모범연합회상 서울동부연합회 △근속 표창 이은라(한국CBMC)가 각각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