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는 신앙] 하나님의 최후심판의 대상<1>

Google+ LinkedIn Katalk +

그리스도를 믿지 않는 자(요 3:18)
“믿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의 독생자의 이름을 믿지 아니하므로” 심판을 받는다. 불신자들은 자기를 신으로 생각하거나 많은 우상을 섬기게 된다. 그러므로 겸손한 마음으로 구세주 예수님을 나의 구주로 영접해야 심판을 받지 않는다. 성도들은 자기나 가족들이 신앙생활을 하는 것으로 만족하지 말고, 이 진리의 복음을 널리 전해야 할 것이다.

경건치 않은 자(유 1:15)
성도들은 경건의 모양만 있어서는 안되고, 경건에 이르기를 연습해야 할 것이다.(딤전 4:7) 신앙생활을 하는 성도들 중에는 경건치 않은 자가 의외로 많이 있는 것 같다. 참된 경건을 위해서는 세상에 대한 집착을 버리고 세속에 물들지 말아야 한다.(약 1:27) 오직 하나님께로 향하는 순수한 마음가짐을 지녀야 할 것이다.(눅 2:37,38) 성도들은 자신의 신앙상태와 신앙자세를 간절히 기도하며 점검하고 경건치 않으면 진심으로 회개하고 확실한 변화가 있어야 할 것이다.

의인과 악인(마 25:31~46)
예수님이 재림하셔서 모든 민족을 심판하실 때에 양과 염소를 구분하는 것같이 하여, 의인들은 오른편에 악인들은 왼편에 두신다. 또한, 의인들은 천국에서 영생복락을 누리고 악인들은 지옥에서 영벌을 받게 된다. 이처럼 의인과 악인은 이 세상에서도 완전히 구별되지만, 내세에서는 천국과 지옥으로 완전히 구분되는 것이다. 성도들은 불신자들에게 이러한 하나님의 최후심판을 진리의 복음으로 전해야 할 것이다.

우상숭배자(렘 1:16)
예레미야 선지자는 환상 중에 여호와의 말씀을 들었다. “무리가 나를 버리고 다른 신들에게 분향하며 자기 손으로 만든 것들에 절하였은즉 내가 나의 심판을 그들에게 선고하여 그들의 모든 죄악을 징계하리라” 성도들은 불신자들이 창조자 하나님을 믿지 않고 우상숭배하는 것이 하나님을 배신하는 것일 뿐만 아니라, 우상들은 사람들이 만든 거짓되고 허무한 것임을 분명히 가르쳐 주어 속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다. 특히, 인간들은 연약한 심성을 가진 존재이기 때문에 의지하려는 본성이 있어서 우상을 만들어 섬기려는 것이기 때문에 전도와 선교가 필요하다.

형제에게 노하는 자(마 5:22)
우리나라 국민은 감정적인 표현을 지나치게 하는 경향이 있어서 형제자매에게 감정이 폭발하여 노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 것 같다. 그러나 성경에서는 “형제에게 노하는 자마다 심판을 받게 되고”라는 말씀으로 형제에게 노하는 것이 얼마나 잘못된 것인지 가르쳐 주고 있다. 그러므로 성도들은 아무리 가까운 형제자매들에게도 말조심하고, 신앙적으로도 실수하여 심판을 받지 않도록 주의해야 할 것이다.

박양조 목사
•이천한나원교회 원로

공유하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