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산책] 노숙자가 된 대형교회 목사

Google+ LinkedIn Katalk +

성도가 1만여 명이 모이는 미국의 어느 대형교회 앞 벤치에 초라한 행색의 노숙자 한 사람이 어느 날 나타나 이 교회를 드나드는 교인들에게 구걸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교인들은 한 사람도 이 노숙자를 거들떠보지도 않고 예배를 드리기 위해 급히 발걸음을 재촉했습니니다.
이 노숙자는 예배를 드리기 위해 맨 앞자리에 가서 앉았습니다. 그러나 곧 안내를 맡은 예배위원들에 의해서 맨 뒷좌석으로 쫓겨나고 말았습니다. 그 노숙자는 다른 교인들의 차가운 시선을 받으며 겨우 예배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예배 인도자가 광고를 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저는 오늘까지 이 교회의 예배를 인도하고 다음 주일부터는 새로운 담임목사님께서 이 교회에 부임하시게 됩니다. 목사님께서 여러분과 함께 한 자리에서 오늘 같이 예배를 드렸습니다. 이 교회에 새로운 담임목사로 부임하게 된 스티펙 목사님을 소개합니다. 강단으로 올라오시어 인사 나누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맨 앞자리에 앉았다가 뒤로 쫓겨나 겨우 예배를 드린 남루한 옷차림의 노숙자가 자리에서 일어나 뚜벅뚜벅 앞으로 나오더니 강단으로 올라갔습니다. 그리고는 성경책을 펴들고 신약성경 마태복음 25장 31절부터 40절까지를 읽어 내려갔습니다.
“내가 주릴 때에 너희가 먹을 것을 주었고 목마를 때에 마실 것을 주었고 나그네 되었을 때에 영접하였고… 여기 형제 중에 지극히 작은 자 하나에게 한 것이 곧 내게 한 것이니라.”
스티펙 목사가 성경 말씀을 다 읽고 나자 모두들 고개를 들지 못하고 그중에는 흐느끼는 소리가 여기저기서 들리며 놀라운 회개의 역사가 일어나고 있었습니다.
“그리스도인이 된다는 것은 당신이 믿는 것 이상으로 그것은 이웃과 함께 그리고 옆에서 사는 것입니다. 그리고 사랑을 실천하는 것입니다.”
교인 수 1만여 명이 모이는 미국의 대형교회에서 있었던 실제 이야기가 지구촌에 커다란 메아리가 되어 퍼져가고 있습니다.

김철수 장로
<작가 • 함평은광교회>

공유하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