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장연] 전장연, 후보 홍보물 총대들에 발송

Google+ LinkedIn Katalk +

후보자간 균등한 기회 제공·선거 과열 방지 노력

전국장로회연합회(회장 신중식 장로, 이하 전장연)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홍성언 장로)는 지난 11월 5일을 기점으로 제49회기 회장, 수석부회장, 부회장, 감사 후보 홍보물을 총대들에게 발송했다.
전장연 선관위는 “이번 총회가 회장 및 수석부회장의 동시 선거가 이루어지고, 공정선거를 위해 후보자 간에 균등한 기회를 보장하고 선거과열 방지를 위해 지노회 장로회 행사에 인사를 금지시켰기에 후보자 소개 및 정책과 공약을 알리기 위한선거 홍보물”이라고 밝혔다.

회장 후보 기호1번 이승철 장로 “협력으로 견고한 공동체”

총대들에게 발송된 홍보물에 따르면, 제49회 회장 후보 기호1번 이승철 장로(사진 좌)의 출마 동기는 “본 교단의 정체성인 개혁교회와 전통을 계승 발전시켜 나가며, 대를 충실히 이어갈 인재를 발굴하여 공동체를 굳건히 세워 가겠다. 전장연의 성장과 하나님 나라 확장을 위해 일꾼을 발탁하여 하나님의 일꾼으로 세워 나가며, 전장연과 교회 총
회를 위해 중심을 바로잡는 ‘축’을 이루어 가겠다”고 밝혔다.

회장 후보 기호2번 박만길 장로 “화합과 일체감 조성할것”

제49회 회장 후보 기호2번 박만길 장로(사진 중앙)의 출마 동기는 “한국교회는 지금 코로나로 인해 위기의 시대를 맞고 있다. 공예배가 무너지며 온라인예배를 드리고 교인들은 나날이 감소되는 추세에 있다. 코로나시대를 극복 할 한국교회의 예배 회복을 위해 장로님들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시기인데, 전장연의 새로운 리더십이 요구되는 시대적 사명감이 필요한 이때에 전장연의 위상을 고취시키고 권위 회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수석부회장 후보 류재돈 장로 “상호간 공유·소통 힘쓸것”

제49회 수석부회장 후보 류재돈 장로(사진 우)의 출마 동기는 “진주남노회 장로회장과 동부지역장로협의회 회장으로 봉사하면서 장로들의 위상과 교회와 노회와 총회를 열심히 섬기던 중 전장연 임원으로 섬기게 되면서 전국의 장로님들과 좀 더소통하고 교제하면서 전장연을 위해 장로님들과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후보자들의 공약사항으로는 회장 후보 기호1번 이승철 장로는 △창립 50주년 기념사업 준비위원회를 조직하여 인물, 사역을 중심으로 역사관을 재조명함과 동시에 가칭 ‘50년의 발자취 역사기록 전시회’를 기획 △교단 105회기 총회와 유기적인 협력으로 견고한 공동체가 되도록 △총대 동수 문제 해결 등 균형과 존중과 신뢰로 교단총회를 세울 것 △장로의 위상과 계속교육에 역점을 두고 한국장로대학원과 훈련사역에 집중 △코로나19 시대를 넘어 치열하게 다가올 예상 위기에 대응하는 TF팀 조직 등이다.

회장 후보 기호2번 박만길 장로는 △전장연의 발전을 위한 화합과 일체감 조성 △노회의 목사, 장로총대 동수 문제해결 방안 강구 △교단총회제도 개선위원회 설치와 교단총회의 장로 총대 회의 개최 △전국장로수련회와 엘더스쿨 등을 통해 장로회 자질향상 강화 △코로나 이후 전장연의 새로운 정책 수립마련 등이다.

수석부회장 후보 류재돈 장로는 △지노회 장로회를 활성화시키는데 최선 △5개 협의회를 활성화시켜 상호간 공유하고 소통하는 장로회가 되도록 △총회와 각 기관들과 소통하여 장로회의 위상을 더높이는데 노력 △전국장로수련회와 각종 교육행사를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말씀과 은혜 중심으로 장로들의 자질 개선에 최선 △각 노회 총대수가 동수로 노회가 구성되도록 총회 헌법을 바꾸는데 노력 등이다.

전장연 49회기 부회장 및 감사 후보에는 △부회장 조병국 장로(서울강북/낙원) 박흥규 장로(서울동북/평안을더하는) 이두섭 장로(안양/안양제일) 신용식 장로(서울강남/서울) 이완호 장로(충남/서산) 김석순 장로(강원동/통리) 황선주 장로(함해/성신) 하장대 장로(진주남/고성) 이상길 장로(경동/단구) 백형 장로(광주동/성산) 최영구 장로(김제/모산) 이혜선 장로(서울강남/소망)등이며, △감사 이복경 장로(서울서남/안산제일) 이홍무 장로(충주/봉방제일) 이성형 장로(포항/기계중앙) 유희성 장로(전북/전성) 등이 후보로 등록했다.
전장연 선관위는 지난 10월 26일 3차 회의시에 제49회 정기총회 총대들에게 후보자의 소개 및 정책과 공약을 알리기 위핸 개인 홍보물을 총대들에게 배포키로 한바 있다.
/박충인 기자

공유하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