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트]홀트아동복지회, 2020 아동권리 그림공모전 수상작 발표

Google+ LinkedIn Katalk +

 

홀트아동복지회(회장 김호현)는 UN아동권리협약(UNCRC)이 제정한 ‘세계 아동의 날(11월 20일)’을 맞이하여 실시한 2020 아동권리 그림공모전 ‘홀트, 세움(아동의 목소리로 세상을 움직이다)’의 수상작 46편을 발표했다.
2020 아동권리 그림공모전 ‘홀트, 세움’은 보건복지부와 한국학교사회복지사협회의 후원으로 실시되었으며, ‘모든 아이들은 보호받을 권리가 있습니다’라는 주제로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작품을 접수받았다. 작품 심사는 홀트아동복지회 심사, 전문가 심사, 시민이 참여한 온라인 심사 등으로 이루어졌다.
심사에 참여한 시민들은 “어른들보다 아이들이 아동권리에 대해 더 많이 아는 것 같다”, “아이들의 권리를 위해 더욱 아동권리에 관심을 가져야 겠다” 등의 소감을 나타냈다.
이번 아동권리 그림공모전에 참여한 아동들은 아동의 권리에 대해 “아동은 누구나 보호받을 권리가 있어요”, “어린아이는 누구든 사랑입니다”, “아동들이 존중받는다고 느낄 때는 자신의 말을 들어줄 때입니다” 등의 작품 설명을 통해 자신들이 생각하는 아동권리를 그림으로 표현하였다.
홀트아동복지회 김호현 회장은 “우리 사회에 아동의 목소리를 전할 수 있는 홀트아동복지회가 되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수상작은 홀트아동복지회 ‘아동권리 그림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연말까지 전시될 예정이다.
2020 아동권리 그림 공모전 ‘홀트, 세움’의 수상자는 △보건복지부장관상(유림초3 한소정) △홀트아동복지회장상(고양화정초2 윤제영) △한국학교사회복지사협회장상(인천영화초4 이샤론) △우수상(서울개웅초4 왕수민, 부양초6 이서희, 대구안일초6 서은빈) △장려상(백화초3 고한솔 외 9명) △참가상(부흥초1 김리원 외 29명) 등이다.

 

공유하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