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장신] 교원양성기관 역량진단 최우수등급

Google+ LinkedIn Katalk +

부산장신대학교(총장 허원구) 초등특수교육과는 지난 3월 2일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이 발표한 ‘2020 교원양성기관 역량진단’ 평가에서 ‘최우수 A등급’을 받았다고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이번 교원양성기관 역량진단은 5주기(2016~2019)에 해당하는 진단으로, 교원양성기관의 체계적인 질관리와 교육과정 개선에 중점을 두고 4년제 대학 총 154개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부산장신대학교 초등특수교육과는 교원에게 요구되는 전문성, 현장성, 미래대응능력을 육성하기 위해 단계별 실습, 수업연구대회, 선후배 멘토링 및 임용 튜터링 등과 같은 교육과정과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해 양질의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특수교육현장에서의 교육봉사활동과 학교현장실습 등을 통해 좋은 평가를 지속적으로 받아왔다.

특수교육과 학과장 박명화 교수는 “앞으로 보다 나은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교육환경 및 교육 품질을 개선하고, ‘이웃과 세계를 섬기는 그리스도인’이라는 교육이념 하에 우수한 특수교사를 양성하기 위해 힘을 모아 더욱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부산장신대학교 초등특수교육학과는 앞서 2021학년도 교원임용시험에서 서울 3명, 경기 5명, 경남 6명, 부산 1명, 울산 1명, 충남 1명으로 전국적으로 합격자 17명을 배출했다.

 

공유하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