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O] 구세군, 은평의 마을 60주년 기념행사

Google+ LinkedIn Katalk +

노숙인에 대한 부정적 사회인식 개선 앞장

구세군 한국군국(사령관 장만희, 이하 구세군)은 지난 6월 1일 은평의 마을(원장 홍봉식 사관) 설립 60주년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번 60주년 기념행사는 은평의 마을 생활인들의 건강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비대면으로 진행했으며, 김미경 은평구청장, 박용근 은평구의회 의장, 홍봉식 은평의 마을 원장 등이 참석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확진자 없이 운영함에 감사하다. 은평구에서 생활인들이 사회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겠다”고 했다.
홍봉식 은평의 마을 원장은 “오늘의 은평의 마을이 있기까지 마리아수녀회, 가톨릭사회복지회, 서울시 그리고 직원들의 수고가 크다”며, “앞으로도 그 사랑의 돌봄을 기억하고 이어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은평의 마을은 1961년 6월 1일에 설립되어 총 1,100여 명의 성인 남성 노숙인이 생활할 수 있는 요양시설로 생활인의 거주보호, 입·퇴원 관리, 시설 내 환자의 케어를 비롯한 전문 의료시설로의 전원, 사회복귀를 위한 직업재활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2019년부터 구세군이 수탁운영하고 있다. 지난 60여 년 동안 은평의 마을 복지사업은 노숙인에 대한 부정적인 사회인식을 개선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공유하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