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AI바우처 지원사업’ 선정

Google+ LinkedIn Katalk +

‘AI 컨택센터’ 맞춤 상담 서비스로 환자 만족도 향상 기대

계명대학교 동산병원(병원장 황재석)이 지난 3월 4일,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AI바우처 지원사업’ 의료기관으로 선정됐다. 사업 기간은 올해 4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이며, 과제당 최대 3억 원의 연구비를 지원한다.
AI바우처 지원 사업은 AI 기술이 필요한 수요처를 대상으로 AI 솔루션을 구매하고 활용할 수 있는 바우처(Voucher)를 지원함으로써, AI 기업 육성과 산업 디지털 전환 촉진을 목표로 마련됐다.
계명대학교 동산병원은 ㈜브로드씨엔에스와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관련 기술을 콜센터 업무 프로세스에 적용하여, 의료기관에 특화된 ‘AI 컨택센터’를 구축할 예정이다.
△챗봇 △STT(Speech to Text) 솔루션 △음성인식 콜백(Call-back) 서비스 △병원 전자의무기록 연동 등의 서비스를 도입하고 개선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통해, 상시적인 모니터링과 상담 내역의 데이터화가 가능해져 환자 관리 및 업무 효율도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조지형 진료협력센터장은 “AI 컨택센터가 구축되면, 상담 시간이 획기적으로 줄고 빅데이터를 통한 맞춤 서비스로 환자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것이다. 앞으로도 환자 중심 서비스 구현을 위해 다양한 스마트 기술을 적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대구지사장 유응열 장로

공유하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