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기도] 의를 잇는 성도 되게 하소서

Google+ LinkedIn Katalk +

저희의 작은 음성에도 귀를 기울이시는 하나님 아버지! 지난 한 주간에도 주님의 은혜 안에서 평안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허락하여 주심을 감사합니다. 더운 여름철이 서서히 물러가려 하는 이 때에 하나님에 대한 찬양이 주님의 전과 이 땅에 울려 퍼지게 하여 주시옵소서. 저희를 지으신 하나님 앞에 무릎을 꿇고 경배하게 하시며 하나님의 음성을 듣게 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의 임재 앞에 겸손히 머리 숙이는 시간이 되게 하여 주시고 영광과 권능의 아버지 앞에 합당한 예배를 드리게 하여 주시옵소서.

한 주간의 삶을 돌아보며 아버지께 참회의 기도를 드립니다.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지 못했으며 하나님께 감사드리지 못하였으며 말씀과는 먼 거리의 삶을 살았습니다. 저희들의 잘못을 용서하여 주시고 위로하여 주시옵소서.

연약한 저희들을 주님 나라의 백성으로 삼아 주신 하나님 아버지! 예수님의 삶의 모습을 본받아 살게 하여주시고 신앙과 삶의 괴리를 극복하여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이루어 갈 수 있게 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의 자녀답게 하루하루 성숙되는 저희들이 될 수 있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님의 몸 된 교회를 위하여 간구합니다. 저희들의 교회가 하나님께서 주신 교회의 본질을 잃지 않게 하여 주옵소서. 저희 성도들이 하나님의 은혜로 하나 되는 일을 이룰 수 있게 하여 주시고 그 가운데서 성도들의 다양성을 나타내기를 원합니다. 자신에게 주어진 하나님의 은사대로 그리스도의 몸을 온전케 할 수 있게 하여 주옵소서. 또한 건강을 주시기를 원합니다. 원치 않는 질병으로 고생하지 않게 하여 주시고 영적 시험에 빠지지 않도록 깨어 있는 성도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님, 믿음으로 살기 어려운 시대를 살면서도 하나님께서 주신 거룩한 순결함을 지킬 수 있게 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의 은혜로 충만케 하여 주시오며 온 인류를 사랑하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조성건 장로

(강북지역장로협의회 부회계·정인교회)

공유하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