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한국장로교출판사, 2023 새봄성경학교 교재 출간

Google+ LinkedIn Katalk +

‘말씀 암송 노트-기도의 확신 편’

한국장로교출판사(사장 박창원 장로)는 2023년 새봄성경학교 교재 ‘말씀 암송 노트-기도의 확신 편’을 개발해 선보인다. 6일 분량으로 제작된 ‘말씀 암송 노트’는 겨울 및 봄방학 동안 교회와 가정이 연계해 간단히 활동할 수 있다.

이 책은 ‘기도는 누구에게 하는 건가요?’, ‘기도할 줄 모르는데 어떡하지요?’, ‘무엇을 기도해야 할까요?’, ‘기도를 하면 어떻게 되나요?’, ‘기도는 얼마나 해야 하나요?’와 같은 물음에 답할 수 있는 다섯 가지의 말씀을 담았다.

아이들은 암송 구절을 살피고 말씀을 쓰고 읽으며 암송하고, ‘궁금해요’ 및 ‘말씀 속으로’를 읽고, 퀴즈를 푸는 등 네가지 학습으로 말씀의 의미를 깊이 깨닫고 ‘기도’에 대해 알아가게 된다.

어린이들은 본 도서로 공부가 가능하며 교역자 및 교사에게는 전체의 주제를 담은 설교문과 PPT 자료 및 후속활동으로 사용이 가능한 성경퀴즈 PPT 자료를 온라인으로 무상 제공된다.

말씀암송은 필사나 읽기보다 가장 직관적으로 어린이들을 교육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 반면, 어린이들이 가장 하기 싫어하는 것이기도 하다.

하지만 이 책은 ‘기도의 확신’을 심어줄 수 있는 5가지 핵심 말씀을 필사와 퀴즈를 통해 쉽게 암송할 수 있도록 안내하며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말씀 주해를 제시해 기초적인 신학적 이해가 가능하도록 돕는다.

공유하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