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는 신앙] 영적 생명의 특징

Google+ LinkedIn Katalk +

불신자들은 영적 생명이 없다고 생각하지만, 기독교인들은 영적 생명이 있을 뿐만 아니라 육적 생명보다 더욱 귀중하다는 것을 깨닫고 신앙생활을 열심히 잘 해야 할 것이다.

영생은 믿음으로 얻는다.(요 5:24) 인간은 연약하기 때문에 의지하려는 마음을 가지게 된다. 그래서 민족마다 많은 우상을 섬기고 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거짓 신을 버리고 참 신을 믿어야 한다는 것이다. 감사하게도 성도들은 창조자 하나님과 구세주 예수님과 인도자 성령님을 믿고 있는 것이다. 또한 그 믿음으로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 성도들은 형식적이거나 연약한 믿음이 아니고 얼마나 진심으로 확실하게 믿느냐가 중요할 것이다. 

영원히 죽지 않는다.(요 11:25,26) 예수님을 믿는 성도들은 부활하신 예수님처럼 죽어도 살 수 있고 영원히 죽지 않는다. 육신은 흙에서 왔기 때문에 때가 되면 여러 가지 방법으로 죽을 수밖에 없지만, 영혼은 하나님이 주신 생령이기 때문에 죽지 않고 영원히 살아 있게 되는 것이다. 불신자들은 죽음을 두려워하지만, 성도들은 영혼이 영원히 죽지 않고 천국에 가서 영생복락을 누리는 것을 확실하게 믿어야 할 것이다.

새로운 피조물이 된다.(고후 5:17)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 된다. 예수님을 믿지 않을 때는 허랑방탕하며 자기 멋대로 살던 사람들도 예수님을 나의 구주, 인류의 구세주로 영접하여 새사람이 된 후에는 완전히 변화된 사례가 얼마나 많은지 모른다.   

새 하늘과 새 땅에서 영원히 거한다. (요일 2:17) 불신자들은 이 세상이 멸망하지 않고 영원히 존재하여 쾌락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착각하지만, 하나님이 정하시는 때에 심판을 받아 멸망될 수밖에 없다. 그러나 성도들은 하나님이 정하시는 새 하늘과 새 땅에서 영원히 영생복락을 누리게 될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영생한다.(신 8:3) 예수님이 광야에서 마귀에게 시험을 받으실 때에 떡(빵)으로 유혹했지만,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으로부터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라”고 대답하셨다. 불신자들은 육신의 양식에 얽매여 온갖 죄를 지으며 부귀영화를 누리려고 하지만, 성도들은 하나님의 말씀이 꿀송이보다 더 달뿐만 아니라 영생의 축복이 있음을 깨닫고, 성경 말씀을 가까이 하며 묵상하여 하나님의 뜻을 깨닫고 감사하며 하나님께 영광돌리는 신앙생활을 해야 할 것이다.  

박양조 목사 

•이천한나원교회 원로

공유하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