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기관] 4일, 영·호남 한마음 성시화대회 거행

Google+ LinkedIn Katalk +

동서 하나되어 대한민국 변화 이끌 것

영남과 호남 9개 광역시도 성시화운동본부가 지난 11월 4일 본향교회(채영남 목사 시무)에서 제14회 영·호남 한마음 성시화대회를 거행하고, 동서지역 균형발전과 국민평등, 가정회복의 헌법적 가치 수호 등을 요구하며, 성시화대회를 통해 한국의 비전과 소망의 씨앗이 되겠다며 7개 항의 결의문을 채택했다.
1부 예배는 준비위원장 김원웅 목사(광주성시화 상임회장)의 인도로 김성은 목사(부산성시화대회협력단장) 기도, 이관영 목사(경북성시화 대표회장)가 ‘오직 주님을 기쁘게’ 제하 말씀, 김영걸 목사(포항성시화대표본부장)·이기붕 목사(전남성시화상임회장)·김일영 목사(대구성시화대표본부장)·이상일 목사(대구성시화상임본부장)가 특별기도, 맹연환 목사(광주성시화 이사)가 축도했다.
이관영 목사는 “세상에는 우리가 이해할 수 없는 갈등과 분노가 존재하지만, 그리스도 안에서는 용서가 되고 이해가 된다. 긍휼히 여기는 마음을 주셨기 때문에 화합이 잘 되는 것”이라며 “세상 분위기에 편승하지 말고 땅끝까지 오직 주님의 뜻을 수행하며 주님만 영광을 받으실 수 있도록 하자”고 강조했다. 또한, “내가 더 낮아지고 내가 더 죽을 때에 주님의 기쁨이 증가하게 될 것”이라며 “복음을 위해 충성했던 바울의 고백이 우리의 고백이 되도록 하자”고 전했다.
2부 한마음대회를 비롯해 3부 특강은 감의식 목사가 ‘상한 마음의 치유’라는 제목으로 강의했으며, 4부 성명서 낭독 및 폐회선언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한마음 대회에서 7개항의 결의문을 채택하고 발표하고, 결의문을 통해 민족복음화와 지역 성시화를 위해 영호남 한마음 성시화대회에서 한국의 비전과 소망의 씨앗이 되기를 바란다며 △지역 성시화를 위해 그리스도인과 지역교회가 복음 안에서 하나가 될 것 △개혁과 갱신을 통한 건강한 교회 회복을 통해 하나님 나라를 이루어 갈 것 △정부가 국민통합, 남북통일을 위한 화합과 상생의 건강한 사회 지향하도록 복음적 소명 다할 것 △하나님 경외, 이웃 사랑의 대한민국을 위해 교회와 그리스도인 모두가 앞장 설 것 △바른 가치를 위해 건강가정기본법 개정 및 평등법(차별금지법) 제정 폐지를 위해 적극 나설 것 △그리스도인의 모범된 가정을 세우는데 앞장 설 것 △그리스도의 영광이 온누리에 임하도록 전도와 세계 선교에 헌신할 것 등을 다짐했다.

공유하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