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는 신앙] 영적 단결의 조건

Google+ LinkedIn Katalk +

하나님께 배우고 복종함(시 119:64) 

사람들은 부모와 선생님으로부터 많은 것을 배워서 처신한다. 성도들은 전지전능하시고 사랑과 은혜가 풍성하신 하나님으로부터 진리와 지혜를 배워서 험악한 세상을 지혜롭게 살면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영적으로 단결하고 합심하여 선을 이루며 즐겁고 보람된 생활을 해야 할 것이다. 특히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성경을 통하여 하나님의 뜻을 알 수 있고, 구원의 방법을 깨닫게 되고,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따를 수 있게 된다.    

예수님을 본받음(롬 15:5,6) 

예수님은 하나님과 성령님과 함께 삼위일체가 되어 천지창조를 함께 하셨고, 또한 육신으로 이 땅에 오셔서 영생의 복음을  전하셨을 뿐만 아니라 범죄하여 죽을 수밖에 없는 온 인류를 구원하시기 위하여 십자가를 지셨다. 모든 교회와 성도들은 예수님을 본받아서 하나님의 일에 단결하여 한마음 한뜻으로 마귀의 유혹을 물리치고 하나님의 구원사역에 동참해야 할 것이다. 특히 성도들은 예수님의 제자로서 복음을 이웃과 모든 나라에 전해야 할 것이다.  

성령으로 하나됨(엡 4:2,3) 

“모든 겸손과 온유로 하고 오래 참음으로 사랑 가운데서 서로 용납하고 평안의 매는 줄로 성령이 하나 되게 하신 것을 힘써 지키라” 세상 사람들은 많은 조직을 만들어서 대립하며 치열하게 경쟁하면서 여러 가지 부작용을 일으키고 있지만, 성도들은 겸손하고 온유하며 서로 사랑하여 평안한 가운데 단결하여 하나가 되어야 할 것이다. 초대교회가 부흥할 수 있었던 것은 오순절 날에 마가의 다락방에서 성령충만하여 하나가 될 수 있었기 때문인 것을 명심하고, 성도들은 기도하며 성령님이 인도하시는 대로 겸손하게  따라야 할 것이다.

성도 간에 교제함(행 4:32) 

초대교회 성도들 중에는 기독교를 믿는다는 이유로 직장을 잃거나 집에서 쫓겨나는 일이 있었다고 한다. 그들은 교회에 모여서 생활하게 되었다. 그래서 성도들은 한마음과 한뜻이 되어 모든 물건을 서로 통용했다. 그러므로 지금도 성도들은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구제하고 자선을 베풀어야 하는 것이다. 특히 성도들 중에 자영업을 하는 분이나 청년들 중에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이 있으면 교회에서 최대한 지원해 주어야 할 것이다. 

신앙을 위해 협력함(빌 1:27) 

연말연시가 되면 많은 자선단체에서 협조해 줄 것을 호소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성의를 보이며 협조하고 있다. 특히 성도들은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하는 신앙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해야 할 것이다. 또한, 신앙은 이기적이거나 독단적인 것이 아니기 때문에 서로 협조하여 사랑을 실천해야 참다운 신앙인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박양조 목사 

•이천한나원교회 원로

공유하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