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크 창] “웃으며 살자”

Google+ LinkedIn Katalk +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살전 5:16~18)

웃어라. 그리하면 통하리라. 내가 웃으면 너도 웃고, 네가 웃으면 나도 또 웃는다. 입만 웃는 게 아니라 눈도 입도 음성도 온통 온몸이 웃음덩어리가 된다. 

웃음덩어리는 둥글둥글 굴러간다. 꼬였으면 풀어가고 막혔으면 뚫어가고 장벽일랑 넘어간다. 웃음은 겉도 속도 휑하게 뚫어 통하는 것이다. 웃어라. 그리하면 통하리라. 입을 크게 벌리고 웃어보라! 허파의 폐활량은 커지고 호흡하는 공기량은 풍부해져서 신진대사는 빨라지고 몸의 균형이 잡혀지며 세포들은 팽창되어 힘이 넘친다. 웃으면 엔도르핀이 분비되어 긴장을 풀어주고 면역 체계를 강화시켜 주며 혈액의 흐름을 개선해서 뇌에 더 많은 산소를 공급하게 된다. 웃어라. 그리하면 치유되리라. 입을 크게 벌리고 환하게 웃으면 저리고 쑤시던 통증도 사라지고 찌뿌둥하던 몸도 날아갈 것 같이 가벼워진다. 보약보다 더 좋은 것은 웃음이다. 웃으면 병마가 물러간다. 인도의 명의 마단 카타리아와 라잔 보슬레는 웃음치료법을 제창하였다. 웃으면 통증이 물러가고 평안한 쾌적함이 찾아와 깊은 단잠에 빠지고 말더듬이가 효과를 내며 짓누르던 스트레스도 안개처럼 사라진단다. 

웃음은 보약 중의 보약이다. UCLA대학 교수 노먼 커먼스 박사가 웃음으로 강직성척추염에서 벗어난 경험이 알려진 이래 스탠포드 의대 윌리엄 프라이 박사가 엔도르핀과 염증을 낫게 하는 메커니즘을 의학적으로 규명해 세계 도처에서 웃음치료병원이 일고 있단다. 웃어라. 그리하면 치유되리라. 웃음은 전염된다. 내가 웃으면 너도 웃고 네가 웃으면 나도 또 웃는다. 웃으면서 인사하면 받은 사람도 웃는다. 

웃는 낯에 침 못 뱉는다. 웃음은 의심을 녹이며 편견의 벽을 허물고 다정하게 만든다. 웃으면 원만한 성품의 필수조건이다. 웃음은 세계 공통어요, 세계 공통여권이다. 맑고 진실한 웃음은 자신이 선한 사람임을 반영하는 것이다. 솔선해서 웃으며 반갑게 인사하는 사람은 겸손해 보인다. 마지막에 웃는 자가 진정한 승리자이다. 웃으면 복이 온다. 웃으면 예뻐 보인다. 웃으면 젊어진다. 웃음은 매력적이다. 

지구상에 웃을 수 있는 동물은 사람뿐이다. 웃으면 각종 질환이 물러간다. 웃음은 조깅의 효과를 낸다. 일종의 내적 조깅이다. 웃음은 보약보다 좋다. 웃음은 다이어트 중의 다이어트다. 여자들이 남자들보다 7년 정도 더 오래 사는 것은 여성들이 남성들보다 더 잘 웃기 때문이다. 웃음은 면역계를 강화시킨다. 웃음은 높은 혈압을 내려주고 낮은 혈압은 높여준다. 웃음은 소화를 돕고 노폐물의 제거를 도움으로 원만한 신진대사를 돕는다. 웃음은 침울감에 대한 특효약이다. 특히 우울증 환자에게나 치매 환자에게 웃음은 아토피를 치유케 한다. 웃음은 최고의 마케팅이다. 웃음은 성공의 열쇠이다. 웃음은 가정을 직장을 교회를 밝게 해 주는 태양과도 같다. 자! 이제 코로나도 끝나가고 대선도 막을 내렸다. 이제 우리는 웃음이라는 무기를 가지고 사랑의 웃음전도자가 되어보자!

공유하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