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좋은 책과 함께 무더위는 날리고 영성은 쑥쑥!!

Google+ LinkedIn Katalk +

뜨거운 여름을 보내며 휴가지에서 읽기 좋은 기독도서를 한국장로출판사를 통해 추천받아 독자들께소개한다.  – 편집자주 –

 

① 21세기 대한예수교장로회 교리문답 어떻게 만들어졌나? / 교리문답해설서간행위원회

총회에서 결의된 교리문답은 우리 교단이 지금까지 사용해 온 요리문답(웨스트민스터 소요리문답)을 새롭게 한 것으로, 이 책은 교회의 가르침을 오늘의 상황에서 다시 정리한 것이다. 총 70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전의 107문항으로 되어 있던 교리문답을 보다 간결하게 정리했다.

② 30 Questions 부모가 예수님에 대하여 답하다 / 나타샤 크레인

이 책은 우리 자녀들이 세상에서 마주하게 되는 질문에 대해 믿음의 부모들이 바르게 안내하고 대화하는 것을 돕기 위한 ‘신앙교육을 위한 변증서’이다. 예수님에 대하여 답하기 꽤 까다로운 질문들과 이에 대한 성경적이고 신화적인 답변들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쓰여졌으며 이 내용들을 자녀들에게 보다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실제적인 방법들을 제시한다.

③ 30 Questions 부모가 하나님에 대하여 답하다 / 나타샤 크레인

저자는 믿음의 부모로서 나의 자녀가 예수님을 알도록 인도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안다면, 부모로서 자녀에게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분명히 알아야한다고 책을 통해 이야기한다. 기독교 변증학을 다루는 이 책은 부모들이 한 단계 더 성장하도록 이끌 것이며, 대화를 통해 자녀들이 건강한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가도록 도움을 줄 것이다.

④ why : 하나님의 뜻을 헤아리는 믿음 / 아담 헤밀턴

저자는 코로나로 인한 막막한 현실 앞에 이해할 수 없는 하나님께 의문을 품고 있으나 실제로 질문하지 못했던 문제들, 그리고 믿음을 강조하다 보니 지나치게 단순화되어 맹목적인 순종으로 오해하게 만들었던 신앙에 대한 잘못된 개념을 하나씩 친절히 설명한다. 이 책을 통해 ‘하나님은 왜?’라는 질문에 답을 찾아가며 그분에 대한 깊은 헤아림을 깨닫게 될 것이다.

⑤ WORK:거룩씨가 일하는 법 / 다니엘 M. 도리아니

일은 어떤 부분에서 의미 있고, 어떻게 하나님께 영광이 될까? 누군가는 그 답을 빨리 얻지만, 누군가는 일과 믿음을 연결시키느라 힘든 시간을 보낸다. 이 책은 그 일이 무엇이든, 우리는 일을 통해 이웃을 우리 자신처럼 사랑하고, 세상을 변화시키며 하나님을 섬길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고 이야기한다.

⑥ 다시 읽는 팔복 / 제임스 C. 하웰

이 책은 심령이 가난한 자, 온유한 자, 애통하는 자, 긍휼히 여기는 자… 이들이 과연 누구인지, 팔복을 말씀하신 이는 누구인지, 이 시대의 우리가 팔복에 대해 오해하고 있는 것은 무엇인지 이야기한다. 팔복을 오늘날의 언어로 다시 읽어볼 때 우리를 향한 그분의 복 선언이 오늘을 분투하며 살아내는 우리 삶과 맞닿아 있음을 발견하길 바란다.

⑦ 디스이즈아워타임(This is Our Time) : 우리 시대의 진면목 / 트레빈 왁스

인간에게는 하나님으로부터 온 갈망이 있다. 그러나 오늘날, 이 갈망들은 현대 사회가 주는 거짓말들과 뒤섞여, 그 신화로 우리의 일상생활을 지배해 가고 있다. 이 책은 우리가 굳게 믿고 의지하는 일상생활의 신화 속에 ‘복음’이란 스포트라이트를 비추어 본다면, 과연 오늘의 시대는 어떻게 보일지 다룬다.

⑧ 박한수 목사의 무기력 시리즈 / 박한수

인생이 흔들리니?, 분별이 필요하니?, 신앙이 흔들리니? 등 3권의 시리즈로 이루어진 이 책은 MZ세대, 중년층, 노년층 할 것 없이 전 세대에게 전하는 가감 없는 전투적 메시지를 담았다. 제목이 말하는 ‘무기력’은 주님이 주신 ‘무기의 힘’! 신앙의 가장 기본으로만 돌아가도 우리는 주님이 주시는 그 힘의 위력으로 무장된다는 핵심 메시지를 내포한다.

⑨ 완전한 풍요 : 돈 음식 몸 시간 장소 그리고 그리스도인 / 월터 브루그만

성경이 영적인 문제에만 관심이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오해이다. 그리스도인은 물질에 대한 염려를 솔직하고 철저하게 고민해야 한다. 저자는 매력적인 세상과 말씀 사이에서 혼돈에 빠진 그리스도인들에게 ‘하나님의 풍요’의 원리를 전한다. 이를 통해 믿음의 사람으로서 이 세상을 사는 것과 세상을 변화시키기 위해 하나님과 협력하는 것의 의미를 보여 준다.

⑩ 자비 경제학:구약성경과 하나님 나라 경제학 / 김회권

저자는 현 시대를 날카로운 눈으로 분석하며, 고대 메소포타미아 문명, 모세오경, 예언서, 십계명(제1계명)을 관통하는 자비 경제학의 핵심 가치와 원리를 제시한다. 이 책은 건강한 경제 공동체를 소망하는 이들, 특히 하나님에 대한 신앙의 표현으로 경제 행위를 하고자 하는 기독교인과 경제·경영학도 및 정책 입안자에게 유용한 책이다.

공유하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