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장신] 김임 장로 부부, 한일장신대에 고액 후원금 쾌척

Google+ LinkedIn Katalk +

“100주년 한일장신 지역사회 복음화 앞장서길”

한일장신대학교(총장 채은하 목사, 이하 한일장신)는 김임 장로(완산교회, 김임신경정신과의원 원장) 부부가 지난 7월 29일 총장실에서 한일장신에 장학금 2억 원을 후원했다고 전했다. 김임 장로 부부는 2008년부터 10년간 장학금 3억 원을 기탁한 데 이어 또다시 고액의 후원금을 전달한 것이다.

김임 장로는 “올해가 결혼 50주년이 되는 해이다. 우리를 부부로 짝지어주신 것을 포함해 지금까지 살아온 모든 것을 하나님께 감사드리는 마음으로 후원하게 됐다”며 “지역사회에 복음을 전파하는데 앞장서온 한일장신대가 개교 100주년을 맞이한 것에 또다시 하나님께 감사드리고, 더욱더 하나님의 학교로 발전하는데 돕고 싶다”고 말했다.

김 장로 부부는 지난 2008년 아시아태평양국제신학대학원에 재학중인 외국인 학생들과 학부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10억 원을 후원하겠다고 약속했으며, 이후 꾸준히 장학금을 기탁해 10년간의 약속을 지켰다.

김임 장로는 전남의대를 졸업하고 연세대학원 의학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1999년부터 김임신경정신과의원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한국호스피스협회 회장, 한국생명의전화 자살예방위원장, 대한호스피스완화의학회 전북지부 감사, 마음나누리 이사장 등을 역임했고, 태국 치앙마이 의료봉사 활동 등 섬김과 나눔을 통해 그리스도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또 김임 장로 부부는 수십년간 완산교회 강단 헌화 봉사를 직접 해왔으며, 올해 헌화한 사진을 모은 화보집을 내기도 했다.

김임 장로는 여러 방면의 의료봉사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8년 대한의사협회와 보령제약이 공동제정한 제34회 보령의료봉사상 대상, 2022년 4월에는 대한신경정신의학회와 동화약품이 공동제정한 제7회 윤도준 의학상을 받았다.

또한, 한일장신대학은 2010년 의료사회봉사로 기독교 정신을 실천하고 국민정신 건강 분야와 대학 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해 김임 장로에게 명예사회복지학 박사학위를 수여한 바 있다.

공유하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