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장신] 한일장신 간호학과, 8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

Google+ LinkedIn Katalk +

“긍지를 가지고 사랑과 평화의 도구 되길”

한일장신대(총장 채은하) 간호학과(학과장 주연숙)는 지난 5월 12일 제8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가졌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간호학과 학생들이 예비간호사로 임상실습을 나가기 전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정신을 본받아 생명사랑과 봉사정신을 실천하겠다고 다짐하는 의미있는 행사다.

선서식은 김윤이 교수의 사회로 노항규 경건실천처장의 기도, 연혁 보고, 간호학과장의 인사말, 채은하 총장의 축사, 촛불의식, 나이팅게일 선서, 축하영상, 교가제창, 축복의 기도 순으로 진행됐다.

촛불의식에서 학생들은 2명씩 강단으로 나와 학과장 앞에서 촛불을 점화했으며 실습생들은 회장 전근영 학생(3학년)의 선창에 따라 “일생을 의롭게 살며 전문 간호직에 최선을 다할 것과 인간의 생명에 해로운 일은 어떤 상황에서나 하지 않을 것, 간호를 받는 사람들의 안녕을 위해 헌신하겠다”는 나이팅게일 선서를 제창했다.

주연숙 간호학과장은 “학교에서 실습한 것과는 차원이 다른 어려운 난관이 닥치겠지만, 어떤 상황이 와도 책임감과 서서평 간호선교사님의 후예라는 긍지를 갖고 사랑과 평화의 도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채은하 총장은 “간호학과는 우리 학교의 축복이고 매번 여러분을 볼 때마다 자랑스럽다”며 “서서평 설립자님의 얼을 발현하여 어디서든지 전문간호사로서 부족함이 없도록 매일 감사해하며 하나님이 원하시는 멋진 간호사가 되길 축복한다”고 말했다.

공유하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