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는 신앙] 예수님의 영광이 나타난 때

Google+ LinkedIn Katalk +

창세 전에(요 17:5) 하나님은 태초에 우주만물과 인간을 창조하실 때 성부 성자 성령 삼위일체께서 함께 하셨다. 이처럼 삼위일체는 매우 중요한 협동체이며 하나님은 예수님과 성령님을 공동체로서 활동하셨으며, 창조는 예수님을 영화롭게 하는 것이었다. 성도들도 교회에서 봉사할 때 목회자와 협조하는 것이 영화로운 일이 될 것이다.

구약 선지자들의 계시에(요 12:41) 이사야 선지자는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로 성육신하셔서 구세주가 되어 영광을 받으실 것을 예언하였다. 미가 선지자는 예수님이 베들레헴에서 탄생하실 것을 예언했다.(미 5:2) 이단의 교주들은 어느 날 갑자기 계시를 받았다고 주장하며 연령에 관계없이 성경을 잘못 해석하며 등장하는 것에 속지 말아야 할 것이다. 

성육신 때에(요 1:14)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의 영광을 보니” 하나님이 인간이 되시고, 말씀이 육신이 되신 예수님의 탄생은 하나님이 인류에게 주신 최고의 선물이다. 동방박사 세 사람은 아기 예수를 찾아가서 황금과 유향과 몰약을 선물로 드렸다. 성도들도 성탄절에 크리스마스 선물을 교환하며 예수님의 탄생을 축하해야 할 것이다.

변화 산상에서(눅 9:28~36) 예수님은 변화 산상에서 구약을 대표하는 모세와 엘리야와 함께 용모가 변화되고 옷이 희어져 광채가 나며 영광중에 제자들에게 나타나셨다. 성도들은 예수님의 변모를 믿음으로 받아들이면서 또한 세상에서 맡겨진 사명을 잘 감당해야 예수님께 영광이 될 것이다. 

부활시에(눅 24:26) 예수님은 죄인의 괴수처럼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셨지만 삼일 후에 영광스럽게 부활하셨다. “No Cross, No Crown”이라고 한다. 성도들도 명심해야 할 말이다. 성도들은 예수님을 본받아 십자가와 같은 고난을 잘 극복해야 영광스러운 부활을 맞이하게 될 것이다.

승천시에(딤전 2:16) 예수님은 부활 후 40일만에 감람산에서 500명이 보는 앞에서 두 천사와 함께 구름 사이로 영광스럽게 승천하셨다. 성도들도 신앙생활을 잘 하다가 하나님의 때가 되면 승천할 줄로 믿는다.

재림시에(마 25:31) 예수님은 하나님의 때에 모든 천사와 함께 영광스럽게 재림하시어 “모든 민족을 그 앞에 모으고 각각 구분하기를 목자가 양과 염소를 구분하는 것같이 하여” 심판하실 것이다. 성도들은 변함없이 신앙생활을 잘 하다가 예수님이 재림하실 때에 양으로 구분되어야 할 것이다.

박양조 목사 

•이천한나원교회 원로

공유하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