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펄전의 아침묵상] “유혹의 원인에서 도망쳐야 합니다”

Google+ LinkedIn Katalk +

▣ 창세기 39장 12절
“그 여인이 그의 옷을 잡고 이르되 나와 동침하자 그러나 요셉이 자기의 옷을 그 여인의 손에 버려두고 밖으로 나가매”

우리가 죄와 싸울 때 그 죄로부터 도망치는 것 외에는 다른 비결이 전혀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단지 악을 응시하는 것만으로도 대단한 위험에 빠지는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악한 행실을 싫어하는 사람은 반드시 그로부터 급히 도망쳐 나와야 합니다. 유혹의 원인이 될 만한 것조차 보지 않겠노라 우리 눈과 언약을 맺어야 합니다.
오늘 당신은 대단한 위험에 노출되어 있을지 모릅니다. 그렇다면 뱀처럼 지혜롭게 거기서 빠져 나오십시오. 거기에서 피하십시오. 때로는 사자의 이빨보다 비둘기의 날개가 더 유용합니다. 악한 동무들과 어울리지 않음으로써 분명한 패자가 될 수도 있으나 우리의 인품을 잃는 것보다는 우리의 외투를 두고 오는 쪽이 더 낫습니다. 대신 순전함을 지키십시오. 어떤 우정의 끈도, 아름다움이라는 사슬도, 재능이라는 섬광도, 조롱의 화살도 죄로부터 도망쳐야 겠다는 우리의 지혜로운 결심을 꺾어선 안됩니다. 우리는 마귀를 대적해야 합니다. 그러면 마귀가 도망칠 것입니다. 우리는 육체의 정욕들로부터도 도망쳐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들이 반드시 우리를 이길 것입니다.

▣ 베드로후서 1장 5-6절
“그러므로 너희가 더욱 힘써 너희 믿음에 덕을, 덕에 지식을, 지식에 절제를, 절제에 인내를, 인내에 경건을”

만일 당신이 완전한 믿음의 확신이라는 은혜를 누리고자 한다면 복된 성령님의 영향력과 도우심 아래 성경이 당신에게 말씀하시는 바를 행하십시오. 그리고 성경을 깊이 연구해서 지식을 얻으십시오. 성경적 교리에 대한 지식이 믿음을 확증해 줄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말씀을 이해하도록 애쓰십시오. 그 말씀이 당신 속에 가득히 거하게 하십시오. 이 모든 것을 다한 뒤에는 당신의 지식에 절제를 더하십시오. 당신의 몸과 영혼에 절제를 더하십시오. 그 위에 하나님의 성령에 의한 인내를 더하십시오. 고난의 때에 원망하거나 낙심하지 않도록 당신 자신을 인내로 단장하십시오. 그 은혜를 얻고 나면 경건을 구하십시오. 경건은 종교적 의무를 행하는 것 그 이상입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당신 인생의 목적으로 삼고 하나님 가까이 거하십시오. 그와의 교제를 구하십시오. 우애를 더하여 모든 성도들을 사랑하십시오. 거기에 사랑을 더하십시오.
사랑은 모든 사람들에게 그 팔을 벌리며 그 영혼을 사랑하는 사랑입니다. 이런 보석들로 자신을 단장하고 이 천국의 미덕들을 실천하는 것과 비례해서 당신은 분명한 증거로써 “당신의 부르심과 택하심”을 알게 될 것입니다.

공유하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