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단사이비]   구원파 (1)

Google+ LinkedIn Katalk +

구원파의 명칭은 기독교복음침례회이다. 이들은 한때 ‘한국평신도복음선교회’라는 이름으로 행세하였던 집단이다. 특별히 한국의 정통교회를 신랄하게 비난하고 또 공격하며 자신들의 특수성을 주장하였던 집단이다. 구원파는 기독교복음침례회(교주 권신찬/사망) 대한예수교침례회(교주 이요한/본명 이복칠) 대한예수교침례회(교주 박옥수) 등 3개의 분파로 갈라져 활동을 하고 있다. 

구원파로 널리 알려진 기독교복음침례회를 창설한 교주 권신찬 씨는 1923년 1월 13일 경북 영덕군 병곡면 원황리 934번지에서 출생하였다. 권신찬 씨는 1951년 7월 총회신학교(남산)를 졸업하고 1951년 11월 31일 목사안수를 받았다. 목사안수를 받은 그는 1962년 12월 21일까지 11년에 걸쳐 여러 곳을 찿아 다니며 목회를 하였다. 권신찬 씨는 1961년 1월부터 대구장로회 신학교에서 시간강사로 신학생들을 가르치기도 하였다. 1961년 10월 어느 날 네덜란드 출신의 길기수(Gase Glass) 선교사의 설교를 듣던 중 “여러분 거듭나셨습니까?”라는 질문을 받고 깊은 충격을 받았다고 한다. 그 후 1962년 12월 21일 경북노회에서 목사직을 제명 받았는데 이유는 장로교 목사로서 장로교 교리와 다른 네덜란드 길기수 선교사로부터 침례를 받고 난 뒤 장로교 교리와 다른 교리주장을 하였기 때문이다. 또한 권신찬 씨의 사위인 유병언 씨는 미국의 독립선교사 딕 욕(Dick York) 선교사의 집회를 통하여 회심을 하였다고 한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길기수 선교사와 딕욕 선교사는 교단의 소속이 안 된 선교사로서 개인적인 선교사의 임무를 띠고 한국에 온 선교사들이다. 권신찬 씨과 유병언 씨는 1963년 독립선교사들과 인연을 끊고 자신들의 전도활동을 하기 시작하였다. 1966년 국제복음주의방송(현, 극동방송)에서 방송목사로 시무하기도 하였다. 기성교회의 교인들 중에는 당시 국제복음주의방송의 이름으로 개최되었던 수 차례의 전도 집회를 통하여 구원파로 넘어가기도 하였다고 한다. 

기독교복음침례회라는 이름 보다 ‘구원파’라고 더 알려진 이 집단은 1981년 12월 21일자로 처음의 한국평신도복음선교회라는 당초의 이름을 버리고 지금의 기독교복음침례회로 명칭을 바꾸고 당시 총회장에 대전에서 병원을 운영하던 변우섭 씨가 선출되어 이 집단을 이끌었다. 구원파에서는 10단계의 질문이 있다. 1. 선생님의 이름이 생명책에 기록된 것을 확실히 알고 계십니까?  2. 선생님은 거듭나셨습니까? 3. 성령님이 마음속에 계십니까? 4.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겨진 것을 확신하십니까? 5. 의인이십니까? 죄인이십니까? 6. 모든 죄가 용서되셨습니까?  7.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생활이 아닙니까? 8. 구원받은 것이 확실하십니까? 9. 재림주를 영접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까? 10. 구원을 받은 근거가 있습니까? 이러한 10가지의 질문지를 들고 다니며 사람들에게 물었을때 “네, 글쎄요. 잘 모르겠는데요! 저는 그저 죄인일 뿐입니다”하고 겸손한 마음으로 대답하면 이들의 집단에서 나온 전도자들은 기성교회의 교인들을 왜 구원의 확신을 못하느냐! 그렇다면 구원받지 못했다고 하면서 집요하게 파고든다. 

이 집단에서는 반드시 구원받은 것에 확신을 가져야 하며 구원의 확신이 없으면 구원받지 못했다고 주장한다. 그리고 이들은 구원은 영이 받았으므로 육적으로 하는 일은 관계치 않고 육적으로 죄를 지으면 그 육이 책임을 진다고 말한다. 구원을 받고 깨달으면 다시는 범죄도 없고 죄를 지어도 구원과는 상관이 없다고 주장하며 생활 속에 짓는 죄는 죄가 되지 않는다고 역설을 한다. 한 번 깨달음을 얻은 자는 죄가 없으므로 매일 회개할 필요가 없다고 주장을 하고 육신적으로 거짓말을 하여도 구원과는 관계가 없다고 주장을 한다. 기도는 강요할 수없다. 성수주일을 할 필요가 없다. 구원받은 사람은 교회를 안다녀도 괜찮다. 구원파 외에는 구원이 없는 죽은 자들이라고 주장한다. 

이렇게 어처구니없도록 주장을 하던 교주 권신찬 씨는 1994년에 사망하였다.  본 교단에서는 1974년 제59회 총회와 1983년 제68회 총회 그리고 1992년 제77회 총회등 3회에 걸쳐 이단으로 규정하였다. 

심영식 장로

<태릉교회>

공유하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