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는 신앙] 진리를 실천하는 성도의 결과

Google+ LinkedIn Katalk +

의를 나타냄(잠 12:17) 

“진리를 말하는 자는 의를 나타내어도 거짓 증인은 속이는 말을 하느니라” 하나님의 진리인 성경 말씀을 따라 말을 하면 하나님의 공의를 나타낼 수 있다. 특히 정치 지도자들은 국민들로부터 인기를 끌기 위해 무책임하게 말 바꾸기를 자주 한다면 신용을 잃게 될 것이다. 그러므로 윤 정부는 대통령을 비롯해 각료들과 모든 지도자들이 “겸손하게 국민을 받들겠습니다”라는 표어대로 국민을 위해 진정으로 헌신봉사해야 할 것이다. 또한 성도들은 인간적인 거짓말을 하지 말고 성령님의 인도하심에 따라 정의를 나타내는 진리를 말해야 할 것이다.

진리의 종이 됨(딤후 2:26) 

많은 사람들이 마귀의 올무에서 벗어나지 못해 마귀를 멀리하고 싶어도 인연을 끊지 못하고 있다. 마치 마약을 끊고 싶어도 범죄조직에서 헤어나지 못하고 있는 것과 같다. 그러나 성도들은 하나님의 자녀, 예수님의 제자, 성령님의 도구, 하늘나라 백성이 되어 하나님의 뜻을 따르는 진리의 종이 되어야 할 것이다. 성도들은 하나님이 주신 특권이 대단한 것임을 명심하고 진리에 따라 올바로 신앙생활을 해야 할 것이다. 

영혼이 깨끗해짐(벧전 1:22) 

많은 사람들의 영혼이 세상의 복잡한 생각과 마음으로 더러워지고 타락하고 있다. 그러므로 성도들은 하나님의 뜻에 따라 진리에 순종해야 영혼이 깨끗해질 수 있다. 또한 영혼이 깨끗해져야 거짓이 없이 형제를 사랑하게 되고 특히 뜨거운 마음으로 서로 사랑하게 될 것이다. 요즈음 언론매체를 보면 이기적인 욕심과 더러운 양심으로 상상할 수 없는 엄청난 사고를 일으키는 사람들이 적지 않은 것 같다.

마음이 주 앞에서 굳세게 됨(요일 3:19) 

어린 자녀들은 놀이터에서 놀 때 엄마가 뒤에서 보고 있는 것을 느끼면 마음껏 신나게 즐기는 것을 알 수 있다. 성도들은 자기의 말과 행동이 하나님의 뜻에 따라 진리에 속한 줄 알면 마음을 굳세게 할 수 있으며, 마귀가 여러 가지로 시험하며 유혹이 많은 험악한 세상에 살면서 항상 하나님의 진리의 말씀을 읽고 듣고 묵상하고 깨달으며 굳센 신앙생활을 할 수 있을 것이다.

구원을 얻음(살후 2:13) 

성도들이 구원을 얻으려면 교회에 출석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고 예수님을 자기의 구주로 영접하고 세례를 받아야 한다. 하나님이 예수님을 구세주로 보내주신 것은 하나님의 뜻인 진리를 믿고 실천하는 것임을 알아야 할 것이다. 그러므로 자기가 구원받은 것으로 만족하지 말고 이웃들도 구원받도록 기도하며 열심히 전도해야 할 것이다. 또한 우리나라를 적화시켜 강탈하려는 중국과 북한을 의식하며 교회를 부흥시켜서 우리 민족을 복음화시켜야 할 것이다.

박양조 목사 

<이천한나원교회 원로>

공유하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