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총] 한교총, 광복 77주년 한국교회 기념예배 성료

Google+ LinkedIn Katalk +

대한민국의 안정된 발전 새로운 부흥 꿈꾸자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류영모 목사, 이하 한교총)은 지난 8월 10일 여의도순복음교회(이영훈 목사 시무)에서 8.15 광복 77주년을 기념하며 ‘광복 77주년 한국교회 기념예배’를 드렸다.
기념예배는 공동대표회장 이상문 목사의 인도로 김주현 목사(기성 총회장) 대표기도, 김명희 목사 성경봉독(예장보수개혁 총회장), 베데스다 찬양대 특별찬양, 대표회장 류영모 목사가 ‘야드바셈:꿈엔들 잊을 건가?’ 제하 말씀을 통해 “그날의 해방은 인간 자체의 해방이며, 신사참배의 강요를 벗어나는 종교의 자유를 찾은 해방이었다”며, “해방을 주신 하나님의 뜻을 기억하며 한국교회를 눈물로 지켜야 한다. 그리고 사회적 약자, 다음세대 젊은이들에게 희망의 등불을 밝혀야 한다”고 했다.
이어 김원광 목사(예장합신 총회장)가 헌금기도, 이영훈 목사(기하성 대표총회장)가 환영사, 고명진 목사(기침 총회장)가 기념사, 배광식 목사(예장합동 총회장)가 인사했다.
이영훈 목사는 “오늘날과 같은 위대한 대한민국이 건설될 수 있었던 것은 하나님의 은혜와 기독교 지도자들의 수고와 성도님들의 눈물의 기도의 결과”라며, “최근 여러 재난을 겪으며 인간의 연약함을 깨닫고, 하나님이 창조하신 자연 앞에서 겸손해지며, 피해를 입은 이웃을 주의 사랑으로 돌보자”고 했다.
특별기도시간에는 참석한 교단장과 교단의 총무, 사무총장들이 단상에 올라가 광복에 대한 감사, 나라를 위한 기도, 남북의 평화와 사회 갈등의 해소, 한국교회의 연합 등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기도, 공동대표회장 강학근 목사와 김기남 목사가 8.15 광복 77주년 한국교회 성명서 낭독, 이철 감독(기감 감독회장)가 만세삼창, 애국가 제창, 장종현 목사(예장백석 총회장)가 축도했다.
한교총은 일본제국주의의 침탈을 물리치고 자유의 빛을 되찾은 광복 77주년을 맞이하며, 새로운 정부가 들어선 이후에도 화합과 협치의 정신은 사라지고, 스스로 분쟁을 야기하는 지도자들로 인해 국민 불안은 가중되고 있다. 감사와 기쁨과 희망으로 충만해야 할 광복 77주년을 맞이하여 △일본 정부는 군국주의자들의 잘못을 반성하고, 미래지향적으로 평화로운 관계 정립에 나서기를 촉구 △정부와 국회 기업과 시민사회 지도자들이 상호 분쟁을 멈추고 상대에 대한 존중으로 대화를 통해 공존과 통합의 미래를 위해 협력할 것을 촉구하며, 분쟁을 멈추고 화합과 협력의 길을 모색할 것을 촉구 △한국교회는 대한민국의 자유와 민주와 평화를 위해 헌신하며, 다음세대가 살아갈 대한민국의 안정된 발전과 새로운 부흥을 꿈꾸며 세계평화를 선도하는 나라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는 내용을 담은 성명서를 발표했다.

공유하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