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한국기독교미술인협회, 57회 정기전 개최

Google+ LinkedIn Katalk +

대한민국기독교미술상•한국기독미술청년작가상 시상

 

한국기독교미술인협회(회장 방효성 장로, 이하 기미협)는 10월 12일(수) 오후 3시 오픈예배를 시작으 로
18일(목)까지 인사아트프라자갤러리(3층)에서 제57회 한국기독교미술인협회 정기전 ‘하나님의 영광’을 개최한다.

이번 정기전에는 서양화분과 95명, 한국화분과 11명, 조소분과 6명, 서예분과 8명, 공예분과 7명, 사진분과 2명, 청년분과 7명을 포함해 총 136명이 참가했으며, 병환으로 소천하신 두 작가의 유작도 전시된다.
올해로 57주년을 맞이한 기미협은 연 2회의 작가 세미나를 개최해 작가의 작품세계를 통해 기독교작가의 작품을 이해하고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갖고 있다. 또한, ‘대한민국기독교미술상’을 제정해 한국화단에서 인정받고 귀감이 되는 기독교작가를 선정해 매년 시상을 이어오고 있으며, 기독청년작가들의 활동을 격려하고자 ‘한국기독미술청년작가상’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제34회 대한민국기독교미술상은 강승애 작가(서양화분과)가 수상하게 되었으며, 제8회 한국기독미술청년작가상은 문지영(설치미술), 김용원(시각예술가) 청년작가가 수상한다.

김용원

문지영

회장 방효성 장로는 “사명감을 갖고 열심히 활동하는 젊은 기독교 작가들은 미래의 주인공이자 보배”라며, “한국교회는 젊은 기독교작가들의 활동에 관심과 사랑을 주어야 한다”고 전했다. 또한 “이 땅에 기독교 미술인들은 열악한 환경에서 하나님의 선하신 뜻을 시각적으로 전달하는 문화 선교사들이다. 한국교회가 기독교미술작가들의 활동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전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공유하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