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회] 교육자원부, 여름 지도자세미나 개최

Google+ LinkedIn Katalk +

부서별 여름성경학교 주제 및 성경학습 강의

총회 교육자원부(부장 윤마태 목사, 총무 김명옥 목사)는 지난 5월 16일부터 17일까지 1박 2일간 여주 선벨리호텔에서 제54차 기독교교육 여름 지도자세미나를 개최했다.

개회예배는 교육·훈련처 총무 김명옥 목사 인도로 회계 신종주 장로 기도, 부장 윤마태 목사가 ‘신앙전승의 원리’ 제하 말씀 및 축도, 한국장로교출판사 사장 박창원 장로 축사, 교육·훈련처 총무 김명옥 목사가 내빈소개, 교육·훈련처 우진하 목사가 광고했다.

윤마태 목사는 “믿음의 대상인 하나님에 대한 분명한 신앙고백이 확립되어야 하며 하나님을 전심전력으로 사랑해야 한다”며 “하나님을 사랑하는 구체적인 실천 강령으로 하나님 말씀에 집중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자녀들에게 부지런히 가르쳐 가정에서 공동체로 신앙교육이 퍼져나가야 한다”고 전했다.

박창원 장로는 “여러분들께 좋은 교재를 선보이기 위해 출판사가 불철주야 노력하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것들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기도하고 있다. 교육자원부와 협력하여 좋은 교재를 만들고 보급하는데에 앞장서겠다”고 축사했다.

이후 총회교육·훈련처 총무 김명옥 목사가 주제강의, 부서별 강의를 통해 주제해설, 성경학습, 수련회 기획 및 실제, 프로그램 기획 및 사전활동, 전도 및 홍보·환경 및 후속활동, 특별활동 프로그램에 대해 강의하고 조성실 목사가 ‘인공지능과 기독교신앙’을 제목으로 특강했다.

총회교육·훈련처 총무 김명옥 목사는 “총회방송센터와 충신교회, 기독교교육연구원이 협력하여 MOU를 맺었다. 이 협력을 통해 교재를 보급하고 교사대학을 온라인으로 진행하여 보다 나은 교사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평신도교육사제도 관련 메뉴얼을 완성하여 총회에 상정할 것”이라고 교육자원부가 계획 중인 앞으로의 사역을 설명했다.

한편, 이날 기독교교육 여름 지도자세미나에서 교육받은 목회자들은 각 지노회 여름성경학교 교사강습회에 파송되어 각 노회 교사들을 상대로 강의를 하게 된다.

/석상진 기자

공유하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