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물이야기] 사탕수수밭 5만 평

Google+ LinkedIn Katalk +

인도에 전도용 지프(JEEP) 10대를 지원하고 그리 오랜 시간이 지나지 않은 때였다. 어느 날 인도에서 이메일이 하나 왔다. 지난번 후원해 준 지프 덕분에 복음의 큰 열매를 맺고 있다는 감사의 편지였다. 물론 이 메일은 나에게 온 것이 아니라 이곳 뉴질랜드 교회 앞으로 온 것이었다.

그런데 감사의 글 아래에 장문의 글이 적혀 있었다. 우리가 보내준 지프로 풍성한 전도의 열매를 맺고 있고 더 많은 복음 전파를 위해 각 마을마다 목회자를 파송하고 있다고 했다. 이미 200여 명의 목회자를 파송했는데, 각 마을로 파송된 목회자들이 생활고로 3개월도 견디지 못하고 생업을 위해 사역을 포기하고 도회지로 나간다고 했다. 이런 큰 어려움에 빠져 있으니 기도를 부탁한다는 내용의 메일이었다. 그러면서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이 열렸는데 자신들의 힘으로는 불가능한 일이라 기도를 부탁한다고 했다. 그 길이란 교회 옆에 약 5만 평의 사탕수수밭이 매물로 나왔는데 이것만 구입할 수 있다면 200명 목회자 생활비뿐 아니라 고아원과 양로원, 유치원까지도 운영할 수 있다는 것이었다.

이 메일을 보고 기분이 썩 좋지 않았다. 내가 얼마나 어렵게 지프 10대를 보냈는지 교회도 알고 있을 텐데, 교회에서 이 메일을 받았으면 그 요청대로 기도해 주면 될 것을 나에게 다시 보냈다는 사실에 마음이 불편했다. 그래서 메일을 닫아 버리고 무시하려고 했다.

그 당시 한국에 한 기독교방송과 연결되어 갑자기 수백 명의 학생들이 쏟아져 들어왔다. 그러면서 통장에 돈이 조금씩 모이기 시작했다. 그때 내 마음에는 하나님께서 땅값을 치르도록 돈을 주시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땅값을 치르기에는 턱없이 적은 돈이었다.

그런 상황에 인도 선교사의 이메일을 받았다. 그때 하나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시는 것 같았다. “네 통장에 돈 있잖아.” 인도에서 온 메일을 무시하려고 애를 쓰면 쓸수록 하나님의 말씀은 더 강하게 들려왔다. 마음이 너무 불편했다. ‘인도의 사탕수수밭이 얼마나 하겠어?’라고 스스로 위로를 하며 교회에 연락을 해서 그 사탕수수밭 가격을 알아봐 달라고 했다. 얼마 뒤 연락이 왔는데 충격적이었다. 15만 달러라는 것이었다. 98년도에 이 돈이면 뉴질랜드에서 집을 한 채 살 수 있었다. 그때 마침 그 정도의 돈이 통장에 있었다. 잠시 생각했다. 이 돈의 주인은 하나님이시니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 쓰는 것이 합당하다고 생각했다. 은행에 찾아가서 15만 달러 수표를 끊었다. 그리고 수표를 담임목사님에게 드리며 절대로 무명으로 해달라고 당부했다. 그다음 주일날 목사님은 강단에서 흥분하며 이야기를 했다. 기적이 일어났다고. 그리고 15만 달러 수표를 흔들어 보였다. 다행히 이름은 밝히지 않았다. 그 사탕수수밭으로 인도 교회는 더욱 부흥 성장했다. 나중에 인도 교회에서 어떻게 알았는지 나를 몇 차례 간곡하게 초청했다. 그러나 끝내 가지 않았다. 영광을 받으실 분은 오직 하나님이시기 때문이다. 

이은태 목사

 뉴질랜드 선교센터 이사장

 Auckland International Church 담임목사

공유하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