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렐루야! 우리의 생사화복을 주관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오늘 이 하루도 우리에게 허락하셔서 이 삶의 터전에서 주님께 예배하게 하심에 감사합니다.
또한, 새해에 사랑하는 가족과 설날 명절 즐거운 시간을 함께 보내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이번 봄에는 특히, 믿지 않는 가족들에게 복음의 아름다운 소식들이 전해지게 하옵소서.
따스하고 온화로운 날씨 아래 온 가족이 함께 예수님을 믿고, 거룩한 예배의 자리에 나오는 은혜를 허락해 주시옵소서.
사순절을 통해 고난 당하신 예수님을 묵상하며,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피 흘리신 십자가와 부활을 통해 나의 삶과 신앙을 점검하고, 그리스도인의 삶의 의미를 깨닫게 하옵소서. 이웃에게 복음 전하는 사명을 온전히 감당하는 우리 공동체가 되게 하옵소서.
사랑의 하나님! 교회학교를 불쌍히 여겨 주옵소서. 섬기는 교사들에게 끝까지 힘주시고, 지혜와 명철을 주시옵소서. 우리의 자녀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제대로 배우고 익히기를 바라며, 다음 세대의 중요한 역할들을 능히, 감당하게 하옵소서. 세상에 살면서 그리스도인의 정체성을 굳게 붙잡고 온갖 유혹에도 흔들리지 않는, 믿음의 자녀들이 되게 하옵소서.
은혜의 하나님! 우리 장로님들에게 하나님의 은혜를 더하여 주옵소서. 가정과 일터에서 예수님의 향기가 나타나게 하시며, 자녀들에게 아름다운 신앙의 유산을 물려주고 인정 받는 부모가 되게 하옵소서. 섬기는 교회에서 존경받는 장로가 되게 하옵소서. 섬김받기보다는 섬기는 마음을 주시고, 목회자를 도와 한국교회를 이끌어가는 리더십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그리고 매일 하나님과 함께하는 동행하는 삶을 살게 하시고, 천국을 소망하게 하옵소서
오늘도! 내일도! 우리의 삶을 주관해 주시고, 함께 동행해 주시는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강건용 장로
(서울서북 총무·거룩한빛광성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