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는 신앙] 마음에 대한 하나님의 섭리

Google+ LinkedIn Katalk +

새 마음을 주신다.(삼상 10:9) 

사무엘 선지자가 사울에게 기름을 부어 왕으로 세웠을 때 하나님은 사울 왕에게 새 마음을 주셨다. 성도들도 교회에서 임직을 받았을 때 기도하며 정성껏 준비하면 새 마음을 주실 것이다. 또한 새 마음으로 목회자들의 지도를 받고 다른 직분자들과 협조하면, 받은 직분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지혜를 주실 것이다.(왕상 10:24)

마음을 아신다.(대하 6:30) 

지금 온 세계는 코로나19의 감염으로 말미암아 많은 사람들이 죽고 엄청난 사람들이 고통을 당하고 있으며 많은 의료진이 고생을 하고 있다. 특히, 각 교회나 기독교 단체에서는 대면 예배를 정상적으로 드리지 못하고 있다. 성도들은 인간이 자연을 잘 관리하지 못한 것에 대한 회개기도와 감염 정지를 간구하고 있다. 하나님께서는 이러한 성도들의 진실된 마음을 아시고 모든 행위대로 갚아주실 것이다.

마음을 강하게 하신다.(행 14:22) 

바울과 바나바는 더베에서 전도할 때에 제자들에게 전도한 후 “마음을 굳게 하여 이 믿음에 머물러 있으라”고 권면했다. 초대교회 성도들은 지하공동묘지인 카타콤에서 오랫동안 생활하면서도 굳건한 신앙생활을 하였다. 성도들도 험악한 세상에서 신앙생활을 열심히 잘 하려면 마음을 강하게 하여 신앙이 흔들리지 말아야 한다. 또한 “우리가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려면 많은 환난을 겪어야 할 것”이라고 전도했다. 그러므로 우리 성도들도 마음을 연단하고 신앙을 굳건하게 지켜야 할 것이다.

마음의 소원을 이루어 주신다.(시 37:4) 

“여호와를 기뻐하라 그가 네 마음의 소원을 네게 이루어 주시리로다” 나는 아들네 집에 갈 때마다 어린 손녀에게 장기자랑을 시킨다. 손녀는 그동안 어린이집과 가족들에게 배운 여러 가지 장기자랑을 신나게 한다. 나는 기뻐하며 용돈을 준다. 하나님 아버지께서도 성도들이 여러 가지 신앙생활의 모습을 보여주면, 성도들에게 기도를 응답해 주시고 기뻐하며 필요한 소원을 이루어 주실 것이다.

성령님을 마음에 주신다.(고후 1:22) 

하나님은 사람들이 예수님을 구세주로 믿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을 때 “우리에게 인치시고 보증으로 우리 마음에 성령을” 주신다. 그러므로 성도들은 예수님을 구세주로 믿고 우리의 구주로 영접하여 하나님의 자녀, 예수님의 제자, 하늘나라 백성이 되었으면 성령님을 하나님의 영으로 모셔들이고 성령님의 인도하심에 따라 하나님의 뜻을 이 세상에서 실천하여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려야 할 것이다.

박양조 목사 

•이천한나원교회 원로

공유하기

Comments are closed.